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박항서의 베트남

연장전 '극장골'…박항서호 극적인 결승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23세 이하 축구대표팀이 연장 후반에 터진 응우옌 티엔 린의 극적인 결승골에 힘입어 동남아시안게임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베트남은 태국을 상대로 2회 연속 우승에 도전합니다.

박항서호는 어제(19일) 베트남 푸토에서 열린 대회 준결승에서 말레이시아와 피 말리는 접전을 펼쳤습니다.

경기장을 붉게 물들인 홈팬들의 열렬한 응원 속에 말레이시아를 몰아붙였지만 좀처럼 결실을 맺지 못했습니다.

양 팀 선수들 모두 근육 경련을 호소할 정도로 치열한 공방전이 펼쳐진 가운데, 연장 후반 6분 마침내 승부가 갈렸습니다.

왼쪽 측면에서 올라온 프리킥을 티엔 린이 뛰어올라 정확히 머리로 받아 넣었습니다.

홈팬들을 열광했고, 박항서 감독은 애써 기쁨을 누르고 선수단의 흥분을 자제시켰습니다.

결국 이 결승골을 지킨 베트남이 1대 0 승리로 결승에 올랐습니다.

2019년, 60년 만에 베트남을 이 대회 정상으로 이끌며 역사를 썼던 박항서 감독은 오는 일요일 태국을 상대로 2회 연속 우승에 도전합니다.

기대를 모았던 한국인 사령탑 결승 맞대결은 불발됐습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인도네시아는 B조 1위 태국을 상대로 선전했지만 연장 전반 결승골을 내주고 1대 0으로 져 결승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이정찬 기자(jaycee@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