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맛있는 도전] ‘국민콘’ 월드콘 리뉴얼 … 우유와 바닐라 향 함량 2배 높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롯데제과

중앙일보

롯데제과 월드콘이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우유 및 바닐라 향의 함량을 2배가 량 높이는 등 리뉴얼을 단 행했다. [사진 롯데제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콘’으로 불리는 롯데제과 월드콘이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리뉴얼을 단행했다. 우선 기존의 우유 및 바닐라 향의 함량을 2배가량 높여 부드럽고 고소한 우유 풍미와 달콤한 바닐라 향을 더욱 진하게 느낄 수 있다. 바닐라 향은 ‘레인포레스트 얼라이언스(RA)’ 인증을 받은 제품을 사용해 친환경의 의미를 더했다. RA는 자연환경과 농업 공동체 보호에 기여하는 농장 및 원료에 부여하는 친환경 글로벌 인증이다.

패키지 디자인은 빨강에 파랑 색상, 별 문양 등 월드콘의 전통적인 상징 요소들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우유 함량 증대 문구 및 RA 인증 마크 등을 가미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월드콘 리뉴얼 제품은 출시 전 소비자 대상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호응도가 높게 나타났다”며 “성공적인 리뉴얼이라 평가하는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월드콘은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의 간판스타로 자리 잡았다. 지난해 코로나19 사태로 과자시장 전체가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국내 콘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이 월드콘이었다. 월드콘은 지난해 약 700억원(닐슨 기준)에 육박하는 매출을 달성했다. 전년보다는 줄어든 실적이지만 20여 년간 이어온 콘 시장 1위는 지켰다.

월드콘은 1986년 3월 출시돼 지난해 말까지 약 1조6400억원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 이를 개수로 환산하면 약 30억 개로, 일렬로 늘어놓을 경우 약 65만3000km에 달한다. 지구 둘레를 16.3바퀴 이상 돌 수 있는 길이다.

현재 월드콘은 ▶마다가스카르바닐라 ▶초코 ▶쿠키앤크림 ▶까마로사 딸기의 4가지 맛 제품으로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다.

김재학 중앙일보M&P 기자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