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주접이 풍년' 영탁, 무명 시절 회상... "박효신, SG워너비 가이드·코러스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주접이 풍년' 가수 영탁이 가수를 꿈꾸던 시절을 회상했다.

19일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팬심자랑대회 주접이 풍년 (이하 '주접이 풍년')에서는 가수 영탁이 파란만장했던 가수 인생 일대기를 털어놨다.

이날 영탁은 "첫 오디션은 초등학생 때가 아닐까. 당시에 'MBC 어린이합창단', 그러면서 고등학교 때 노래로 오디션에 한 번 더 참가한다. '악동클럽'이라고 근데 1차에서 탈락했다. 그러다 인문 대학에 입학을 해서 광고를 전공하던 중에 '영남 가요제'에서 운좋게 대상을 탔고, 상금으로 올라와서 슬금슬금 오디션을 보러 다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러다가 처음 들어간 회사가, 송시현 작곡가님과 첫 음반에 참여하게 됐다. 그게 '가문의 위기'의 OST였고, 내 노래를 인터넷에서 찾아들을 수 있는 '가수 영탁'의 시발점이 됐다"며 "또 다른 오디션으로 '사랑한다'다. 창장곡으로 경연했는데 그걸로 1등을 해서 발매가 됐다"고 전했다.

또 "회사 상황이 여의치 않다보니까 많은 가수들의 가이드, 코러스를 했다. 박효신, SG 워너비, 엠투엠, 다비치, 슈퍼주니어 등 다수 참여하면서 또 오디션 준비를 했다"고 말했다.

한편 KBS2 예능프로그램 '주접이 풍년'은 스타 덕질의 최신 트렌드 주접! ‘주접’에 나이 제한이 있나요? 주접단과 함께 덕질을 탐구하는 ‘어덕행덕’ 토크 버라이어티다.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박정수 스타투데이 객원기자]

사진 l KBS2 방송 화면 캡처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