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뮤직뱅크' 측 "방송 점수? 라디오 7개 프로그램만 집계 대상" (전문)[공식입장]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뮤직뱅크'가 라디오 방송점수 반영 기준을 공개했다.

KBS 2TV '뮤직뱅크' 측은 19일 공식 홈페이지에 "'방송 점수 중 라디오 부문은 KBS Cool FM의 7개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집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해당 7개 프로그램 이외의 프로그램은 집계 대상이 아니다. 이 기준은 모든 곡에 매주 동일하게 적용되고 있음을 알려드린다"고 덧붙였다.

'뮤직뱅크'는 지난 13일 방송에서 임영웅이 음반 판매와 음원 순위에서 압도적인 점수를 받고서도 '방송 횟수 점수' 0점으로 신인 걸그룹 르세라핌에게 1위를 내주자, 점수 산정 방식 논란에 휩싸였다.

이와 관련해 '뮤직뱅크' 한동규 CP는 지난 18일 "이번 순위의 집계기간은 ‘2022.5.2 ~ 2022.5.8.’이다. 해당 기간, 집계 대상인 KBS TV, 라디오, 디지털 콘텐츠에 임영웅 님의 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가 방송되지 않았다"며 '방송 횟수 점수' 0점에 대해 해명했다.

그러나 해당 기간, KBS 쿨FM '설레는 밤, 이윤정입니다'(4일), KBS 해피FM 106.1Mhz '임백천의 백 뮤직'(4일), '김혜영과 함께'(7일)에 노래가 소개된 것으로 드러나 거짓 해명 논란에 휩싸였다.

다음은 '뮤직뱅크' 공식입장 전문.

<뮤직뱅크> 라디오 방송 점수 반영에 관련해 알려드립니다.

<뮤직뱅크> 방송 점수 중 라디오 부문은 KBS Cool FM의 7개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집계하고 있습니다.

해당 7개 프로그램 이외의 프로그램은 집계 대상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이 기준은 모든 곡에 매주 동일하게 적용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 KBS 2TV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