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코인원, 건강한 투자 문화 만들기 위해 사내 캠페인 '크립토피디아'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코인원 사내 캠페인 ‘크립토피디아’ 현장. 사진|코인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홍성효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건강한 크립토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한 사내 캠페인 ‘크립토피디아’를 시작했다.

코인원의 신규 사내 캠페인 ‘크립토피디아’는 최근 가상자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무분별한 투자를 지양하고 크립토 산업의 기본을 이해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코인원 전 직원이 참여해 가상자산의 가치를 올바르게 알리고 함께 공유하자는 의미로 크립토피디아로 명명했다.

코인원은 크립토피디아의 첫 번째 주제로 가상자산 업계의 기념비적인 날인 비트코인 피자데이를 선정했다. 지난 18일 코인원 사옥에서는 피자데이를 기념해 전 임직원이 모여 피자를 나눠 먹으며 비트코인 피자데이가 가진 상징성과 의미를 되새겼다.

이날 행사에서는 비트코인 피자데이 유래의 의미를 살려 비트코인 디자인의 입장권을 제시한 후에 피자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 당시 피자 교환에 사용됐던 비트코인의 현재 가치인 2500억 원 가격표 라벨을 부착하는 등 비트코인의 가치 성장을 재미있게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임직원이 크립토 바로 알기 캠페인에 적극 동참함으로써 업계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지고 건강한 투자 문화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이더리움 최초 상장 등 가상자산 업계의 의미 있는 모멘텀을 활용한 사내 캠페인을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hhong0820@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