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POP초점]조민아, 가정폭력 피해 암시→해명 대신 광고+이유식글..팬들은 걱정하는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조민아 인스타



[헤럴드POP=천윤혜기자]조민아가 가정폭력 피해를 받는 듯한 글을 남겨 걱정을 유발한 가운데 이에 대한 별다른 해명을 하지 않고 있다.

지난 16일 그룹 쥬얼리 출신 조민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아들을 안고 있는 사진을 올리며 근황을 전했다.

그가 공개한 근황은 충격을 자아냈다. 조민아는 "강호가 곤히 잠든 사이에 매일같이 반복되던 숨막힘 끝에 엄마는 바닥으로 내동댕이 쳐지고 과호흡성 쇼크로 정신을 잃었고 119가 왔고 경찰이 왔고.."라며 "강호를 만나고 어제 처음으로 과호흡이 와서 엄마 너무 놀랐어"라고 과호흡으로 쓰러졌음을 밝혔다.

조민아는 "#엄마 보호받고 싶다 .."라는 글도 덧붙이는가 하면 자신을 걱정하는 지인에게 "어제도 안방 문고리 발로 차서 부수고 목덜미 잡아서 바닥으로 집어던져서 나 고꾸라지고.. 119 앞에선 심폐소생술 미리 하고 있고 가고 나선 다시 폭언 퍼붓고.. 매일이 지옥같아.... 살려줘...."라고 답글을 남기기도 했다.

해당 내용은 파장을 불러모았다. 조민아가 가정 폭력 피해를 당하는 게 아닌지 걱정하는 목소리는 이어졌고 SNS에도 그에게 위로의 메시지들이 이어졌다.

하지만 그는 이와 관련된 별다른 해명을 하지 않은 채 다음날 새벽에는 자신의 블로그에 아들과 산책을 하는 일상을 공유하며 "꾹꾹 눌러가며 참아왔던 아팠던 거 다 치유하고 사랑하는 내 아가랑 평생 행복만 할 거야, 엄마. 사랑해. 세상에서 제일 사랑해. 지켜줄게 엄마가"라는 글을 남겼다. 의미심장한 발언을 이어간 것.

그를 향한 관심은 계속됐다. 그리고 그날 밤 그가 블로그에 새롭게 올린 글은 다이어트 커피 광고글이었다. 앞서 자신이 남겼던 글에 대해서는 어떤 언급도 하지 않은 채 광고만 올렸고 이는 의아함을 자아냈다.

이후에도 조민아는 SNS와 블로그에 새 게시물을 올렸지만 아들 이유식에 관한 내용만 담겨있을 뿐 논란이 됐던 가정폭력 피해에 대한 설명이나 해명은 전혀 없었다.

이에 네티즌들은 조민아를 걱정하면서도 그에게 설명이 필요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일부 네티즌들은 그가 새롭게 올린 블로그글에 "밥솥 이유식 하다 다쳤다"며 손목에 밴드를 붙이고 찍은 사진에도 걱정스러워했다.

앞서 조민아는 지난 2020년 남편과의 불화설에 휩싸인 바 있다. 당시 임신 중이었던 조민아는 자신의 SNS에 남편에게 서운한 점을 밝히며 쇼크성 실신으로 응급실에 실려갔음을 알렸었다. 하지만 불화설이 제기되자 "벅차게 아낌 받는 아내"라며 불화설을 일축했다.

하지만 이번에는 가정폭력 피해를 호소하는 듯한 글을 통해 이들 부부는 다시 한 번 논란의 중심에 섰다. 조민아 스스로 SNS를 통해 공개한 내용인 만큼 그가 이번 상황에 대한 설명을 이어갈지 관심이 쏠린다.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