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관악구 "어르신도 디지털 세상 누려요" 디지털 문해교육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관악구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관악구 제공
서울 관악구는 급변하는 디지털 문화로 일상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과 비문해자가 디지털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디지털 문해교육'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3월부터 관악구평생학습관에서 진행 중인 이번 교육은 디지털 비문해 성인과 어르신을 대상으로 회당 2시간씩 총 15회로 오는 11월까지 진행한다.

교육은 일상생활 속에서 만나는 무인단말기(키오스크)를 활용해 △무인민원발급 △은행ATM기기 이용 △카페, 음식점 주문 △고속버스, 기차 예매 등 다양한 내용을 직접 실습함으로써 디지털 기기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스마트폰을 활용한 △앱설치 △알림, 시계, 계산기 등 기능 활용 △메신저 어플 사용법 △어플을 활용한 택시 및 버스 이용법 등 생활에 편리함을 주는 기능을 배울 수 있어 학습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구는 설명했다.

구는 관내 사회복지관과 연계해 교육 횟수와 문해 교육 영역을 더욱 확대하는 등 디지털 역량강화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디지털 문해교육에 대한 필요성과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만큼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