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CGV, '오마주' 등 다양성 영화 상영 지원작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오마주, 경아의 딸, 모어 / 사진=CGV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CGV가 다양성 영화 상영 지원작을 공개했다.

18일 CGV 측은 경기콘텐츠진흥원, KT와 뜻을 모아 2년째 진행하고 있는 '2022 경기인디시네마 CGV·KT 상영 연계지원' 사업의 선정작 3편을 발표했다.

이번 사업은 다양성 영화의 상영 기회를 늘리고, 관객들이 보다 쉽게 독립·예술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5월과 6월 상영 지원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오마주' '경아의 딸' '모어' 등 3편이다.

26일 개봉하는 '오마주'는 한국 1세대 여성 영화감독의 작품 필름을 복원하게 된 중년 여성 감독이 2022년 현재와 1962년의 과거를 넘나드는 시네마 여행을 그린 영화다. 이정은이 첫 단독 주연을 맡아 열연했다. 6월에는 '경아의 딸'과 '모어' 2편이 관객들과 만난다. '경아의 딸'은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CGV아트하우스 배급지원상과 왓챠가 주목한 장편상 등 2관왕을 수상한 작품이다. 동영상 유출로 고통받는 딸과 그 딸을 바라보는 엄마의 이야기를 담았다. '모어'는 스스로를 털 난 물고기 '모어(毛漁)'라고 지칭하는 드래그 아티스트의 이야기를 감각적인 영상과 음악으로 보여주는 작품이다. 제47회 서울독립영화제 독불장군상을 수상했다.

7월 이후의 지원 작품은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경기영상위원회 홈페이지에서 오는 27일까지 모집 공고를 진행하고 있다.

CGV는 선정된 작품의 극장 개봉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다. 먼저, 개봉 마케팅을 돕기 위해 극장 스크린 및 모바일 앱 광고를 지원한다. 서프라이즈 쿠폰도 2000장을 배포해 관객들에게 무료 관람의 기회도 제공한다.

극장 상영 시에는 CGV용산아이파크몰, 압구정, 인천, 광주터미널, 대전, 서면, 대구아카데미, 평촌, 천안 등 전국 18개 CGV에서 최소 1주일간 매일 2회차 이상 상영할 예정이다. 이 중에서 절반 이상은 주요 시간대에 편성해 상영함으로써 보다 많은 관객들이 우수한 다양성 영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관객이 관람한 다양성 영화에 대한 추억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도록 굿즈 이벤트도 지원한다.

CGV 여광진 편성팀장은 "CGV는 '오마주'를 시작으로 '2022 경기인디시네마 CGV·KT 상영 연계지원' 사업을 통해 올해 말까지 다양한 독립·예술 영화의 상영을 꾸준히 지원할 것"이라며 "관객들이 다양한 장르와 소재의 한국 다양성 영화를 접하며 관심을 갖게 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ent@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