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김정은 위원장과 정치 현황

덴탈 마스크 두 장 겹쳐 썼다 다시 벗는 北 김정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핵심요약
김정은, 지난 17일 당 정치국 상무위원회 주재하며 마스크 벗어
코로나 상황통제에 대한 자신감 부각하려는 뜻도 있는 듯
노컷뉴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17일 당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노동당 정치국 상무위원회 회의를 주재하고 현 방역위기 실태를 분석하면서 인민생활을 안정시킬 것을 주문했다고 조선중앙TV가 18일 보도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17일 당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노동당 정치국 상무위원회 회의를 주재하고 현 방역위기 실태를 분석하면서 인민생활을 안정시킬 것을 주문했다고 조선중앙TV가 18일 보도했다. 연합뉴스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17일 당 정치국 상무위원회를 주재하며 마스크를 벗었다.

김 위원장은 코로나19 발병을 처음 인정한 지난 12일 당 정치국 회의에서부터 마스크를 쓰기 시작해 이후 열린 두 차례의 당 정치국협의회에서도 마스크를 쓰거나 대동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 14일 양형섭 전 최고인민회의 상임위 부위원장 빈소를 찾아 조문할 때는 검은색 마스크를 썼고, 특히 지난 16일 평양 대동강 구역의 약국을 방문할 때는 덴탈 마스크를 두 장 겹쳐 쓰기도 했다.

그런데 이날 상무위원회를 주재하면서는 마스크를 벗은 것이다. 회의에 참여한 상무위원들도 모두 마스크를 쓰지 않았다.

여기에는 소수 인원이 참여한 실내 회의라는 점도 감안했을 수 있으나, 코로나19 감염 공포에 놓인 인민들의 마음을 달래며 위기 극복에 대한 자신감을 강조한 측면도 있는 것으로 보인다.

노컷뉴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노동당 정치국 상무위원회 회의를 주재하고 현 방역위기 실태를 분석하면서 인민생활을 안정시킬 것을 주문했다. 조선중앙통신은 18일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회의가 5월 17일 당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진행됐다"고 보도했다. 김 위원장을 비롯한 회의 참석자들이 모두 마스크를 벗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노동당 정치국 상무위원회 회의를 주재하고 현 방역위기 실태를 분석하면서 인민생활을 안정시킬 것을 주문했다. 조선중앙통신은 18일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회의가 5월 17일 당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진행됐다"고 보도했다. 김 위원장을 비롯한 회의 참석자들이 모두 마스크를 벗고 있다. 연합뉴스김 위원장이 앞으로 실내나 야외 행사에서 마스크를 쓰지않을지는 좀 더 지켜볼 일이다.

다만 북한의 당 정치국 상무위원회는 이날 "17일 현재 전염병 전파상황에 대한 국가비상방역사령부의 보고서를 요해하고 현재 실시하고 있는 국가비상 방역정책의 정당성과 효율성, 과학성을 인정했다"면서, "오늘과 같은 호전추이가 지속되고 방역형세가 변하고"있다고 평가한 바 있다.

이는 효율적이고 과학적인 코로나 방역대책의 시행으로 인해 '호전추이가 지속'되고 있다는 것으로, 북한이 코로나 상황 통제에 대한 자신감을 애써 강조한 것으로 대목으로 풀이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