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특징주] 팜젠사이언스, 세계 최초 MRI 조영제 신약개발 업체 선정에 상승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팜젠사이언스가 국가신약개발사업에에서 세계 최초 'MRI 간 조영제 대체신약' 개발 업체로 선정됐다는 소식에 상승세다.

팜젠사이언스는 18일 오전 10시 30분 현재 전날보다 3.73% 오른 861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팜젠사이언스은 국가신약개발사업단의 2022년 제1차 과제(세부사업명: 신약 R&D 생태계 구축 연구)에 선정돼 글로벌 혁신 신약(first in class)개발에 나선다고 밝혔다.

국가신약개발사업은 의약주권 확보를 위해 제약기업과 학·연·병의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을 바탕으로 신약개발 전주기 단계를 지원하는 범부처 국가연구개발(R&D) 사업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3개 부처가 2030년까지 10년간 총 2조1758억 원 규모 예산을 투입한다.

팜젠사이언스는 이번 과제 선정을 통해 '안전성'을 개선한 거대고리형(macrocyclic) 간 특이 MRI 조영제 신약 개발을 진행한다. MRI 조영제는 자기공명영상(MRI) 촬영때 영상의 대조도를 높여 원하는 장기나 혈관을 잘 볼 수 있도록 투여하는 전문의약품이다.

[이투데이/박기영 기자 (pgy@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