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대통령 파는 사람" 단일화 일축 후 신경전 벌이는 이준석·강용석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단일화는 용어 자체가 부적절" 입장 발표 후
강용석 "이준석, 박근혜 팔아 현금 선물 향응 수수"
이준석 "전직 현직 대통령 파는 게 업인 사람은 강"
한국일보

국민의힘 복당이 불허된 강용석 변호사가 25일 서울시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 앞에서 '검수완박' 법안의 국회의장 중재안에 여야가 합의한 것을 비판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용석 경기지사 무소속 후보의 ‘경기지사 보수 단일화’ 요구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용어 자체가 부적절하다"며 일축한 후 두 사람 사이에 신경전이 계속되고 있다. 강 후보는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에서 폭로한 이 대표 관련 의혹을 반복하고, 이 대표는 강 후보야말로 문제적 인사라는 지적을 이어가고 있다.

강 후보는 17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이준석은 박근혜 대통령을 팔아 현금과 선물, 향응 등 총 4,000만 원가량을 수수했다"며 "범죄자 이준석은 당장 사퇴하라"고 이 대표를 몰아세웠다.

강 후보의 주장은 이날 이 대표의 경기지사 후보 단일화 일축 직후 나왔다. 이 대표는 페이스북에서 "저는 어느 누구에게도 경기도지사 후보 단일화 관련 이야기를 들은 바가 없으며 단일화라는 용어 자체가 부적절하다"며 "여당 입장에서 대통령에게 선거개입 의혹을 제기하는 세력과의 단일화는 검토도 할 이유가 없다"고 강 후보의 단일화 요구를 일축했다. 주말 사이 경기지사 단일화가 거론되는 데다, 강 후보가 한 언론과 인터뷰에서 "윤 대통령이 당선인 시절 통화를 했다. 윤 대통령이 '왜 김동연(민주당 후보)을 공격해야지 김은혜(국민의힘 후보)를 공격하느냐'라고 했다"고 발언하면서 대통령 선거개입 논란이 벌어진 데 대해 입장을 밝힌 것이다.

"중도 사퇴는 없다" VS "대통령 파는 게 업인 분들" 공방 이어가

한국일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7일 이장우 국민의힘 대전시장 선거사무실에서 열린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대전시당 선거대책회의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단일화와 관련, 이 대표 입장이 나온 직후 강 후보는 동작구 국립현충원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중도 사퇴라든지 일방적인 사퇴, 그런 것은 절대 없다"며, 이 대표에 대한 공세를 이어가고 있다.

강 후보의 "범죄자" 주장에 이 대표도 발끈했다. 이 대표는 17일 밤 페이스북에 "전직 대통령 팔고, 현직 대통령 팔고. 그게 업인 사람들 아니겠나. (김대기 대통령실) 비서실장께서 명확히 말씀 주셨다"면서 관련 기사를 첨부했다.

이날 국회 운영위원회에 참석한 김대기 비서실장은 윤 대통령과 강 후보의 전화통화 의혹에 대해 "통화한 기록이 없다. 통화하지 않았다"며 "(강 후보에게) 통화기록이 있다면 내용을 공개해 달라고 했다"고 부인했다.

이윤주 기자 misslee@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