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속보] 러, 우크라 체르니히우에 미사일 포격…8명 사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3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북부 체르니히우에서 포격을 맞은 건물이 불타고 있다. AP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북부 체르니히우 지역에 러시아군의 미사일이 떨어져 8명이 숨졌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비아체슬라우 차우스 체르니히우 주지사는 17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를 통해 “러시아가 체르니히우 인근 데스나 마을에 미사일 4발을 발사했다”고 전했다.

차우스 주지사는 “미사일 2발이 마을의 건물을 덮쳤다”며 “사망자와 부상자가 다수 발생했다”고 말했다.

이어 “체르니히우 지역에는 이제 침략자가 없지만, 그들의 미사일은 쉽게 우리에게 날아온다”며 공습 경보에 주의를 기울여달라고 촉구했다.

이후 우크라이나 재난 당국도 러시아의 미사일 공격으로 데스나 마을에서 8명이 사망하고 12명이 부상했다고 밝혔다.

벨라루스 국경에서 60㎞ 떨어진 체르니히우는 수도 키이우에서도 멀지 않아 침공 초기 남쪽으로 접한 수미, 하르키우 등에서 올라온 러시아군이 이곳 시가지를 집중 포격했다.

데스나는 수도 키이우에서 북쪽으로 약 150㎞ 떨어진 작은 마을로, 이곳에 우크라이나군의 제169 훈련소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체르니히우에 대한 미사일 공격에 이어 그 아래 위치한 수미 지역에도 전날 미사일 5발이 떨어져 부상자가 발생했다고 이날 수미 주지사가 전했다.

수미는 우크라이나 도시 중 가장 러시아 국경에 가깝게 위치한 곳으로 지난 2월 24일 침공 개시 당시 동북부 공격군이 국경을 넘어온 지역이다.

러시아군은 지난 3월 말 키이우와 체르니히우를 포함한 북부 전선에서 완전히 퇴각했으나 북부 전선의 군사기지나 기간시설을 노린 장거리 미사일 공격은 계속하고 있다.

손지민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