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미술의 세계

[미술소식] '대세 일러스트레이터' 올림피아 자그놀리 특별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Z세대 위한 아트페어' 어반브레이크, 7월 21일 개막

(서울=연합뉴스) 김준억 기자 = ▲ '대세 일러스트레이터' 올림피아 자그놀리 특별전 = 세종문화회관은 오는 27일부터 10월 1일까지 '올림피아 자그놀리 특별전 : Life is Color'전을 세종미술관에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연합뉴스

올림피아 자그놀리 특별전 포스터 [세종문화회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탈리아 밀라노 출신의 일러스트레이터 올림피아 자그놀리는 2008년부터 작품활동을 시작했다. 작가는 미국 뉴욕에서 활동하면서 잡지 뉴요커, 뉴욕 지하철 등과 협업을 진행했으며 프라다, 디올, 펜디 등 럭셔리 브랜드와 작업하면서 이름을 널리 알렸다.

한국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이번 전시에선 일러스트레이션을 비롯해 디자인 오브제, 키네틱 조각, 미디어 아트 등 작품 150여 점을 선보인다. 작가는 개관일에 맞춰 한국을 방문해 아티스트 토크와 팬 사인회 등을 진행한다.

입장료는 성인 2만 원, 청소년 1만4천 원, 어린이 1만1천 원이다.

▲ 어반브레이크 2022, 7월 21∼24일 개최 = MZ세대를 위한 아트페어인 어반브레이크가 올해 개최 일정을 7월 21∼24일로 확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작가 450여 명이 120개 부스에서 그라피티와 아트토이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연합뉴스

'어반브레이크 2021' 전시장 [어반브레이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올해는 맷 곤덱의 어반브레이크 컬래버레이션(협업) 아트토이가 전 세계에서 동시에 공개될 예정이며 세계적 그라피티 작가 뱅크시와 디 페이스, 인베이더 등의 작품을 선보인다.

아울러 유명 웹툰 작가 4명의 특별전과 타투 특별전, 대체불가토큰(NFT) 아트 플랫폼 등도 마련한다.

justdust@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