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예산군, 제2회 아동‧청소년 정책한마당 참가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동의 삶과 예산 변화시킬 정책 발굴 기대

아주경제

제2회 아동 청소년 정책한마당 포스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충남 예산군은 아동‧청소년의 정책 창안능력을 제고하고, 아동의 삶과 예산군을 변화시킬 정책을 발굴하고자 ‘제2회 예산군 아동‧청소년 정책한마당’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대상은 예산군에 주민등록을 둔 만10~18세 미만 아동이나 예산군 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 4학년~고등학생으로 개인 또는 팀(2~6명)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6월 3일 15시까지며,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 등 서류를 다운로드 해 이메일로 작성‧제출하면 된다.

아동‧청소년 정책한마당은 아동‧청소년이 스스로 문제를 발견, 해결 가능한 정책을 발굴해 군정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예산을 만들기 위해 아동‧청소년의 정책 참여권을 보장하며, 정책의 수혜 당사자인 아동‧청소년의 의견을 수렴하는 행사다.

정책한마당에는 △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권 △안전과 보호 △건강과 위생 △교육환경 △사생활 및 가정환경 등 아동‧청소년과 관련된 군정 전반에 대한 모든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으며, 최종 선정된 정책은 부서별 검토과정을 통해 실현 여부와 예산 확보 등 절차를 거쳐 군정에 반영될 예정이다.

군은 참가신청 팀을 대상으로 6월 7일부터 27일까지 정책제안서 접수 후 예선 심사를 거쳐 본선진출 5개 팀을 선정하며, 본선진출팀을 대상으로 7월 10일 비대면 온라인워크숍을 거쳐 7월 29일 정책한마당 본선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예산군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아동 정책의 당사자인 아동의 목소리를 듣고자 제2회 아동‧청소년 정책한마당을 개최한다”며 “예산군 아동‧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사회참여 공모전으로 아동의 삶을 주도적으로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예산)허희만 기자 hmher@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