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신한금융, '스마트시티' 분야 스타트업 30개사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오상헌 기자]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한금융그룹은 17일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신한 스퀘어브릿지'에서 하반기 육성 대상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신한금융은 서울·인천·대구·제주 등 전국 주요 도시에 신한 스퀘어브릿지를 조성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과 'K-유니콘' 육성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는 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과 '인천' 2개 지역에서 창업 7년 이내의 법인을 대상으로 다음달 7일까지 모집한다. '스마트시티 액셀러레이팅' 15개사, '신한 인큐베이션' 15개사 등 2개 트랙에서 모두 30개사를 선발할 계획이다.

특히 신한금융은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와 함께 '스마트시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스마트라이프 △시티인프라 △지속가능한 도시 △바이오·디지털헬스 등 4개 분야의 혁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육성한다. 전용펀드 투자, 글로벌 네트워크 연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선발된 스타트업에는 △무상 사무공간 △전용펀드 투자 △비즈니스 컨설팅 △통합 IR(기업설명회) 및 오픈 이노베이션 등 다양한 기회도 주어질 예정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비즈니스 스케일업, 투자연계뿐만 아니라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의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글로벌 진출도 함께 지원할 예정"이라며 "스타트업과의 동반성장 및 체계적인 육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오상헌 기자 bborirang@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