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일IT템]삼성전자 "로블록스에서 팝스타의 꿈 도전하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타버스 플랫폼에 슈퍼스타 갤럭시 공간 구축
글로벌 유명 싱어송라이터 찰리XCX와 손잡아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삼성전자 뉴스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로블록스에 공연 공간을 마련했다.

삼성전자는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에 ‘삼성 슈퍼스타 갤럭시’라는 가상 공간을 구축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위해 글로벌 유명 싱어송라이터 찰리 XCX와 손을 잡았다.

로블록스 오는 6월17일까지 ‘삼성 슈퍼스타 갤럭시’에서 공연과 춤, 창작을 즐기며 팝스타의 꿈에 도전해볼 수 있다. 마지막 날인 6월 17일에는 게임 순위 상위 참가자들과 찰리 XCX가 함께 공연하는 가상 콘서트로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미래 우주 정거장이란 공간에서 가상의 스마트폰 갤럭시 Z 플립3와 함께 챌린지와 미니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찰리 XCX의 메시지에 따라 챌린지를 수행하고 은하계를 탐험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또 갤럭시 Z플립3로 자신의 아바타 셀피를 찍은 뒤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가상의 공간에서 참가자들은 나만의 무대를 만들어 공연을 하고, 다른 참가자들이 만든 무대도 방문할 수 있다.

게임 내에서 다양한 챌린지와 미니게임에 참여해 ‘스타 파워’ 획득 상위에 오르면, 찰리 XCX와 함께 콘서트를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팬들이 좋아하는 찰리 XCX의 노래, 새로운 게임존, 나만의 무대를 장식하는 소품 등 새로운 콘텐츠가 매주 금요일마다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슈퍼스타 갤럭시’를 위해 손을 잡은 찰리 XCX는 “가상공간에서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얻게 돼 기쁘다”며 “팬들과 새로운 방식으로 교류하고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흥미롭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미국법인의 자넷 리 MX(Mobile eXperience) 마케팅 팀장은 “소비자들이 갤럭시 기기를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해서 모색하고 있다”며 “참가자들은 단순 온라인 게임을 넘어 창작, 음악, 엔터테인먼트 등 삼성과 로블록스가 제공할 수 있는 소셜 경험을 ‘슈퍼스타 갤럭시’에서 맘껏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