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민주당 이어 정의당도…정의당 강민진 "성폭력 두번 당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강민진 페이스북에 글 올리고 성폭행 사실 알려
정의당 "사실 아니다"는 입장 내놔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강민진 전 청년정의당 대표.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도덕성을 생명으로 삼는 진보 진영 내 정당들에서 연이어 성비위 의혹이 터져 나왔다. 더불어민주당이 성비위로 논란의 중심에 선 가운데 진보 정당인 정의당에서도 성폭력 피해 폭로가 나온 것이다.

오늘 17일 정치권에 따르면 강민진 전 청년정의당 대표는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저는 청년정의당 당직자 A로부터 성폭력을 당했다"고 밝혔다.

그는 "저에 대한 잘못된 주장이 전 당직자에 의해 유포되고 언론에까지 보도된 후, 이로 인한 충격으로 자살을 결심했다가 정신과 폐쇄병동에 입원하는 등 이미 벼랑 끝에 몰려 있었던 상황이었다"고 덧붙였다.

강 전 대표는 "가해자 A씨는 처음에 저를 '도와주겠다'며 접근했다. 잘 대해주지 않으면 자신 역시 제가 갑질을 했다는 주장에 가담할 수도 있다는 식의 암시를 반복적으로 줬다"고 했다. 이어 "그로부터 성폭력을 당한 뒤 한동안 깊게 앓았다. 그는 지금도 주요 당 간부로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며칠 전 저는 그를 정의당 당기위에 제소했다"고 토로했다.

강 전 대표는 아울러 또 다른 당 광역시도당 위원장으로부터 성폭력 피해를 당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지난해 11월 대선을 앞두고 열린 전국 행사의 뒤풀이 자리에서, 모 광역시도당 위원장은 제 허벅지에 신체 접촉을 했다"며 "저는 이 같은 일이 있었다는 것을 대선 선거대책위원회 관련 회의에서 여영국 대표 등에게 처음 공식적으로 알렸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정의당 여영국 대표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밝혔다.

한편 정의당은 지난해 1월 동료 의원을 성추행한 김종철 전 대표를 제명한 바 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의당 #더불어민주당 #성폭력 #민주당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