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팝's신곡]"흔적 없이 잠길 테니"‥소녀시대 효연, 서로를 탐색하는 'DEEP'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헤럴드POP=김나율기자]그룹 소녀시대 멤버 효연이 색다른 매력으로 돌아왔다.

16일 오후 6시 효연의 첫 미니앨범 'DEEP'의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DEEP'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효연이 솔로 가수로서 첫 미니앨범을 낸다. 효연은 허니제이와 협업한 'DEEP'으로 컴백, 거미 콘셉트로 대중들의 눈과 귀를 붙잡아둘 예정이다. 효연은 이번 앨범을 통해 다양한 장르를 시도하면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일렉트로닉 장르가 눈에 띈다.

타이틀곡 'DEEP'은 화려한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날카로운 클랩 사운드, 다이내믹한 베이스 라인이 어우러진 강렬한 느낌의 EDM 장르 댄스곡이다. 후렴 부분이 매력적인데다가 허니제이와의 협업으로 멋진 퍼포먼스까지 화려하다.

가사는 '내게 더 깊이 빠진다'는 의미의 'DEEP'과 '휩쓸린다'는 뜻의 접두사 '휩'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서로 물고 뜯기는 관계 속에서 점점 더 깊이 얽히고 빠져드는 아슬아슬한 감정을 사냥감을 노리는 포식자의 탐색전에 비유해 재미를 선사한다.

뭔가 다른 걸 느껴 또 마주쳐 Like two sharks/말 안 해도 분명 We’re not cool 낚아채 One bite/뭘 원하건 성급히 끝을 보긴 재미없지/Sharp 수면 위로 드러나 곧 마주칠 너의 눈빛/날카로운 이를 감춘/긴장감을 With you/예측해 눈을 맞춘/탐색전을 With you

Deep Deep Deep Deep Deep 내게 좀 더 깊이/휩 휩 휩 휩 휩 내게 휩쓸리지/Deep Deep Deep Deep Deep 내게 좀 더 깊이/휩 휩 휩 휩 휩 내게 휩쓸리지/둘 사이 모든 게/적당한 그 관계/I don’t need, I don’t need/More desire

이외에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다. 'Stupid', 비비가 피처링한 'Second', (여자)아이들 소연과 함께한 ''DESSERT', 'Badster', 'Punk Right Now', 'Sober'까지 꽉 채웠다.

효연이 스파이더 빌런으로 변신한 가운데, 이번에도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