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줌인터넷 영업익 121% 증가… 금융사업이 효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줌인터넷이 금융 사업의 성장세에 힘입어, 올해 1·4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21.4% 증가했다.

줌인터넷은 16일 연결재무제표 기준 2022년 1·4분기 매출액 73억원, 영업이익 13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2%, 121.4% 증가한 수치다.

줌인터넷 측은 "PC 트래픽 하락 등으로 인한 포털 사업 성장 둔화에도 금융 사업의 성장세가 지속되며 견조한 매출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줌인터넷은 핵심 사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포털 '줌닷컴'의 서비스 고도화 및 광고 상품 다각화 등의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또한, 작년 하반기 출시한 투자 콘텐츠 플랫폼 'ZUM 투자'를 모바일 채널에서도 제공하면서 서비스를 고도화 중이다.

양강 체제가 굳건한 포털 시장에서 줌인터넷은 빠르게 여러 시도를 이어 나가며 차별화된 줌닷컴만의 색깔을 확보하고, 신규 금융 서비스 출시를 통해 핀테크 기업으로 발돋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줌인터넷 이성현 대표는 "IT 환경의 급격한 변화와 이용자의 다양한 니즈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적재적소 투자에 집중할 계획"이라며 "줌인터넷은 핀테크 시장 본격 진출과 포털 '줌닷컴'의 체질 개선에 주력함으로써 앞으로도 계속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