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G-브리핑]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시리즈 시즌2 성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2022(PMPS 2022)’ 시즌2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PMPS 2022’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국내 프로팀 중 최강 팀을 가리는 리그다. PMPS 2022 시즌2는 상반기 리그의 두 번째 시즌으로 6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진행됐다. 최종 우승은 5치킨, 총 266포인트를 달성한 디에스게이밍(DSGming)에게 돌아갔다.

대회 첫날 3위로 시작한 디에스게이밍은 2일 차부터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2일 차에만 2치킨, 101포인트를 획득했으며 3일차에 87포인트를 획득하며 2위 트라이던트와 50포인트 차이를 기록했다. 마지막 날에는 20포인트를 추가하며 상금 1500만원의 주인공이 됐다.

2위는 236포인트의 트라이던트로 상금 500만원을 획득했다. 팀 스퀘어가 211포인트로 3위, 시즌1 우승팀 담원 기아는 206포인트로 4위에 올랐다. 두 팀은 각각 상금 300만원과 200만원을 획득했다.

상반기 리그 최강 팀을 가리는 ‘PMPS 2022 파이널 스프링’은 19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 파이널은 시즌1과 시즌 2에 참가했던 16개팀이 총 상금 1억원과 국제 대회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월드 인비테이셔널(PMWI)’의 한국 대표 출전권을 걸고 승부를 겨룬다. 파이널은 하루 5매치씩 열리며 4일간 총 20매치에서 누적 포인트를 가장 많이 쌓은 팀이 우승을 차지하게 된다. 매 경기일 오후 7시 아프리카TV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오프라인 무관중으로 경기가 열리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및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공식 유튜브와 트위치, 네이버 스포츠, 틱톡, 아프리카TV 채널에서 중계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뱅드림’, ‘좀비랜드 사가 리벤지’ 제휴 이벤트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모바일 리듬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에 ‘좀비랜드 사가 리벤지’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는 ‘라이브 트라이! 이벤트에서 ‘이것이 아이돌의 SAGA!’를 개최한다. 이용자들은 이번 이벤트 스토리에서 ‘파스파레’와 ‘좀비랜드 사가 리벤지’의 컬래버레이션 특별판으로 좀비로 재탄생한 ‘파스파레’ 멤버들을 만나 볼 수 있다.

‘야마도 마야’와 ‘와카미아 이브’도 새롭게 좀비로 등장한다. 이용자들은 해당 멤버들을 이벤트 포인트 달성으로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스토리 이벤트와 함께 ‘파스파레’의 ‘결실 없는 꽃 네크로맨시’와 ‘팝핀파’의 ‘대하여 함께 울어다오’ 컬래버레이션 커버 음원 2종도 추가한다. 이벤트 기간 중 특별 미션을 완료하는 이용자들에게 ‘마루야마 아야’의 컬래버레이션 라이브 의상, ‘파스파레’의 컬래버레이션 칭호 세트 및 ‘사가의 오징어 튀김(라이브 부스트 10 회복)’ 등을 지급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로그인 캠페인을 26일까지 진행한다. ‘콜라보 개최 기념 선물’을 통해 매일 접속하는 이용자들에게 컬래버레이션 한정 ‘부스트 드링크’ 및 멤버 전용 스킬 연습 티켓을 제공한다. ‘콜라보 기념 로그인 캠페인’에서는 접속하는 이용자들에게 한정 스탬프와 ‘2,500스타’ 및 ‘음색의 크리스털도’ 선물한다.

◆플레이댑, 메타버스 창작 플랫폼 레드브릭과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PlayDapp)은 메타버스 창작 플랫폼 레드브릭(대표 양영모)과 메타버스 콘텐츠 확장 및 블록체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레드브릭은 PC, 모바일 등의 디바이스에서 수준 높은 그래픽 구현이 가능한 자체 3D 메타월드 엔진을 보유한 회사다. 사용자들에게 자신만의 메타버스를 손쉽게 창작하고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낮은 진입 장벽의 창작 툴을 제공한다.

플레이댑은 이번 제휴를 통해 레드브릭이 진행하고 있는 메타버스 프로젝트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대체불가토큰(NFT) 기술 지원 및 NFT 마켓플레이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멀티호밍 콘텐츠 개발 및 운영 노하우를 제공할 방침이다.

플레이댑 정상원 사업총괄은 “새로운 디지털 세상 ‘메타버스’가 디지털 전환 움직임과 함께 산업 전반에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며 “플레이댑의 블록체인 기술 노하우와 레드브릭의 메타버스 콘텐츠가 만나 시너지를 발휘한다면 양사가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게임문화 가족캠프, 2회차 참가자 모집…내달 전라권 개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은 1박 2일 동안 가족과 함께 게임콘텐츠를 즐기는 ‘2022 게임문화 가족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초등학생 자녀와 보호자로 구성된 가족 총 1000명 모집을 모집해 강원권, 전라권, 충청권, 경기권에서 5회 개최한다.

올해 8회차를 맞이한 게임문화 가족캠프는 2015년부터 약 5200명이 넘는 가족들이 참가하며 건강한 게임문화를 정착하고 가족 간 소통 기회를 확대하는데 기여했다. 특히 2020~2021년에는 전체 참가자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와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올해 1회차 캠프는 5월 13일부터 14일까지 강원도 평창 소재의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진행돼 총 62가족이 게임으로 하나 되는 시간을 보냈다.

2회차 캠프는 오는 6월 24일부터 25일까지 1박 2일 동안 전라북도 무주 소재의 태권도원에서 개최된다. 캠프는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게임문화퀴즈대회 ▲게임문화 체험존 ▲게임리터러시 교육 ▲가족 단위 e스포츠 대항전 등 다양한 체험 및 이벤트를 제공한다. 특히 ‘게임리터러시 교육’의 경우 ‘스타크래프트 라이브콘서트’, ‘롤 음악 콘서트’ 등 게임 음악 지휘자로 유명한 플래직 진솔 대표가 참여하여 ‘게임이 인생에 미치는 선한 영향력’ 등에 대해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캠프는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2회차 캠프에 참가를 원하는 가족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6월 8일 오후 2시까지 참가 동기를 작성해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정 결과는 6월 9일부터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월드오브탱크 한국 팀 배틀, ‘HOPES’ 최종 우승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월드오브탱크 한국 팀 배틀’에서 ‘HOPES’가 최종 우승했다고 16일 밝혔다.

‘월드오브탱크 한국 팀 배틀’은 대한민국 최강 5인 팀을 선발하는 토너먼트 대회로 이번 시즌3는 하이퍼엑스(HyperX), 시크릿랩(Secretlab), 스웨거(SWAGGER)의 후원과 총 상금 1110만원 규모로 진행됐다.

대회에는 Internal Division, Lupin, GLITCH, HOPES 등 4개 팀이 예선을 거쳐 14일 진행된 플레이오프에 진출해 승부했다. ‘HOPES’는 결승에서 ‘GLITCH’를 4대 2로 꺾고 최강 팀의 영예를 안았다.

‘HOPES’는 챔피언에 등극하며 상금 500만원과 하이퍼엑스 무선 헤드셋, 스웨거 샴푸를 부상으로 획득했다. 2위에 오른 ‘GLITCH’는 상금 250만원과 스웨거 샴푸, 3위 ‘Internal Division’과 4위 ‘Lupin’은 150만원의 상금을 획득했다. MVP로 선정된 ‘_S_P’ 선수에게는 시크릿랩의 게이밍 의자가 부상으로 제공됐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