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시공초월 페스티벌 속으로…‘뉴페스타’, 메타버스 티저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무후무한 시공초월 페스티벌의 베일이 드디어 한 겹 벗겨졌다.

오는 6월 7일 화요일 밤 10시 40분 첫 방송될 JTBC 신규 음악예능프로그램 ‘뉴페스타’에서 메타버스 티저 영상을 최초 공개, 차원이 다른 즐거움을 안길 신개념 페스티벌의 매력 속으로 보는 이들을 끌어당기고 있다.

‘뉴페스타’는 윤종신과 유희열이 기획자 겸 프로듀서로 나서 두 팀으로 꾸려지는 출연진들과 함께 매주 다양한 주제에 맞게 공연(페스티벌)을 기획하여 메타버스, 온라인 등 시공을 초월해 관객과 만나는 ‘신개념 페스티벌’ 음악 프로그램.

앞서 윤종신과 유희열이 ‘뉴페스타 컴퍼니’를 설립하면서 이상순, 거미, 규현 미주를 정직원(고정멤버)으로 발탁한 바. 이들은 기획부터 섭외, 선곡, 무대 퍼포먼스까지 도맡으며 색다른 체험을 일으킬 환상의 무대를 손수 설계한다.

이런 가운데 공개된 티저 영상은 윤종신, 유희열, 이상순, 거미, 규현, 미주 등 음악인 6인을 비추며 만화 같은 세상의 메타버스 속 꿈의 페스티벌 풍경들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시원한 여름밤에 펼쳐지는 성대한 무대와 폭죽으로 수놓아진 화려한 광장, 음악을 온몸으로 즐기는 이들의 흥겨운 몸짓 등 거리 곳곳이 축제의 기쁨으로 가득 채워져 있다.

여기에 YB, 박정현, 다이나믹 듀오, 데이브레이크 등 대한민국 최고 뮤지션들의 열띤 무대가 펼쳐지고 이들과 한 몸이 되어 함성과 떼창을 이루는 모습들도 포착, 오직 ‘뉴페스타’의 시공초월 페스티벌에서만 가능한 장관을 이루며 벌써부터 시청자들의 어깨를 들썩이게 한다.

이에 ‘뉴페스타’에서는 메타버스 속에 펼쳐진 다양한 무대와 체험을 실현해 기존보다 확장된 개념의 페스티벌을 예고, “어떤 상상이든 구현해낼 수 있어”라는 윤종신의 말처럼 새로운 형태로 다가설 조짐이다.

이처럼 ‘뉴페스타’는 가상 세계에서 페스티벌을 함께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본 방송 시 어플을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을 볼 수 있는 메타버스 어플리케이션 ‘Jfesta’를 구축, 다운로드를 통해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풍성한 재미를 선사한다.

과연 ‘뉴페스타’가 음악 팬들의 잠재된 흥을 어떻게 깨우게 할지, 무대 위 퍼포머 뿐만 아니라 바라보는 관객까지 직접 참여하고 쾌감을 만끽하는 색다른 음악예능프로그램 JTBC ‘뉴페스타’의 첫 방송이 벌써부터 손꼽아 기다려지고 있다.

한편, JTBC 신규 음악예능프로그램 ‘뉴페스타’는 오는 6월 7일 화요일 밤 10시 40분에 첫 방송된다.

현정민 기자 mine04@sportsworldi.com

사진=JTBC ‘뉴페스타’ 티저 영상 캡처

현정민 기자 mine04@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