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카카오엔터프라이즈, KB국민은행에 영상 스트리밍 기술 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카카오엔터프라이즈, KB국민은행의 로고. /각 사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자사 실시간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카카오 i 커넥트 라이브(이하 커넥트 라이브)’를 기반으로 KB국민은행의 사내 비대면학습 플랫폼을 고도화했다고 16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커넥트 라이브를 통해 실시간 교육에서 발생할 수 있는 지연 시간을 0.5초 미만으로 줄일 수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2500명이 동시 접속한 웨비나에서도 화상연결, 온라인 투표, 채팅 등을 지연없이 진행해 고품질의 양방향 소통을 이끌어냈다. KB국민은행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교육이 어려워진 2020년 초 커넥트 라이브를 도입해 ‘HRD 클라우드 Now’라는 비대면 강의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KB국민은행 인재개발부 관계자는 “기존의 단방향 동영상 학습에 비해 쌍방향 라이브 강의는 실제 현장에 참석해 강의를 듣는 것과 같은 학습 효과 뿐만 아니라, 참여 직원에게 새로운 디지털 학습 경험을 제공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자기주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최진호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커넥트 라이브 팀장은 “국내 금융업계가 성공적으로 디지털 전환을 마칠 수 있도록 이번과 같은 다양한 성공 사례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고 했다.

박수현 기자(htinmaking@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