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전남도, 일자리 우수기업 20개사 발굴…인센티브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전남도청 청사
[연합뉴스 자료사진]


(무안=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전남도는 근로자 고용안정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2022년 일자리 우수기업'에 고용환경개선자금 등 인센티브를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20개사를 선정해 고용환경개선자금 2천만원, 인증서·인증패 수여, 중소기업 자금지원 우대, 지방세 세무조사 3년간 면제, 중소기업 우수제품 홍보사업 선정 시 우대 혜택을 준다.

신청대상은 전남에 있으면서 2년 이상 정상 가동 중인 기업이다. 다만 타 시도에서 이전한 기업은 1년 이상 정상 가동 중이어야 한다.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려면 최근 1년간 기업 규모별 신규 일자리 증가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전남도는 기업이 충분한 기간을 두고 인증을 준비하도록 현재 전남도(www.jeonnam.go.kr)와 시군 누리집에 시행계획을 공고했다.

신청을 바라면 오는 9월 1일부터 16일까지 기업이 소재한 시군 담당 부서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전남도는 2015년부터 해마다 10개 기업씩 선발해 지원했으며 2019년부터 20개 기업으로 확대했다.

지난해 말까지 총 100개 기업을 선정, 총 1천325명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

최정운 전남도 일자리경제과장은 "고용 위기의 어려운 여건에서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우수기업을 격려하고자 한다"며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 분위기 확산의 기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betty@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