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GS건설, 내달 소형주택·오피스텔 ‘은평자이 더 스타’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소형주택 전용 49㎡ 262가구

오피스텔 전용 84㎡ 50실

6호선 응암역·새절역 도보권… GTX A노선 계획

동아일보

GS건설 은평자이 더 스타 투시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GS건설은 다음 달 16일 서울시 은평구 신사동에서 ‘은평자이 더 스타’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은평자이 더 스타는 지하 4~지상 최고 25층, 2개동, 소형주택(도시형생활주택) 전용 49㎡ 262가구와 오피스텔 전용 84㎡ 50실, 근린생활시설 등 총 312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단지는 6호선 응암역과 새절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3·6호선 연신내역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이 오는 2024년 개통될 예정이다. 서울 강남권 접근성이 한층 용이해질 전망이다. 인근 주요 편의시설로는 1km 이내에 이마트 은평점과 하나로마트가 있고 서울시립서북병원,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고양점 등이 꼽힌다. 자연환경은 불광천과 산책로가 있다. 교육시설로는 상신초와 덕산중, 숭실고 등이 인접했고 예일초와 충암중, 충암고 등 명문사립학교도 가까운 거리에 있다. 지구단위계획상 교육과 문화가 어우러진 특화거리로 조성될 예정으로 향후 학원가가 들어서는 등 교육환경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고 GS건설 측은 설명했다.

주변 개발호재로는 응암재개발구역과 수색증산뉴타운, 고양 향동지구, 고양 창릉신도시 등이 있다. 은평자이 더 스타는 이들 지역을 연결하는 수도권 서북부 신규 주거벨트에 포함된다.

내부는 2~3인 가구가 거주할 수 있도록 설계된다고 GS건설 측은 강조했다. 화장실은 2개, 광폭 거실, 아일랜드 주방 특화 다이닝룸, 대형드레스룸 등이 적용될 예정이라고 한다.

분양 요건도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없이 누구나 분양받을 수 있다. 100% 추첨제로 진행되기 때문에 주택을 소유한 수요자나 가점이 낮은 3040세대, 신혼부부 등 젊은 세대로부터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오피스텔의 경우 100실 미만으로 전매제한을 적용받지 않는다.

GS건설 관계자는 “은평자이 더 스타가 들어서는 은평구는 풍부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지만 그동안 주거단지 공급이 상대적으로 적었던 지역”이라며 “아파트가 아닌 주거상품이지만 자이(Xi) 브랜드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성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