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유니티로 구현되는 미래 기술, 유니티 웨이브 2022 성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메카

▲ 13일, 유니티 웨이브 2022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사진제공: 유니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6일, 유니티가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한 ‘유니티 웨이브 2022’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유니티 웨이브 2022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됐다.

‘유니티 웨이브 2022’는 유니티 엔진의 최신 기술 및 정보를 크리에이터들과 공유하고자 다양한 기술 강연과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유니티 ▲게임 ▲시뮬레이션 ▲디지털트윈 ▲가상·증강현실 등 매일 변화하는 5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유니티 협업 기업의 실제 활용 사례와 노하우를 공개했다. 이번 행사는 5일간의 행사 기간 동안 온·오프라인 합산 1만 2천여 명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게임메카

▲ 유니티 데모 게임 '기가야' 심층 분석 세션 (사진제공: 유니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10일 진행된 ‘Unity for Game’ 세션에서는 유니티 기반 게임 제작과 산업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업계 전문가 및 크리에이터의 적극적 참여를 볼 수 있었다. 블록체인과 NFT 트렌드,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활용된 물리 시뮬레이션 구현 과정 등 여러 주제로 구성된 세션 가운데 유니티의 최신 테크 데모 ‘에너미즈’ 제작 스토리 세션은 특히 주목을 받았다. 이 세션에서는 유니티 최신 기술 기반의 유니티 헤어 시스템, 디지털 휴먼 툴 세트 등으로 보다 사실적인 디지털 휴먼을 구현하는 다방면의 과정을 소개했다. 또, 고품질 디지털 콘텐츠 제작을 가능케 할 실시간 3D 기술 업데이트에 대해 설명했다. 이와 함께 유니티의 신규 샘플 게임 ‘기가야(Gigaya)’ 심층 분석 세션에서도 유니티 기술과 툴, 워크플로를 활용한 제작 과정을 공유하며 많은 크리에이터들의 관심을 끌었다.

11일 진행된 ‘Unity for Simulation’ 세션은 고령화 시대 속 치매와 같은 인지기능 저하와 돌봄 문제를 해결하는 데 집중한 ‘고령자를 위한 인지훈련 로봇의 기능성 게임과 콘텐츠 활용 사례’가 주목받았다. 유니티와 로보케어가 협업한 로봇 활용 및 실사용 사례로 고령화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솔루션이 제시됐다. 연사로 나선 로보케어 송상수 이사는 “의학적으로 검증된 기능성 콘텐츠가 로봇에 접목됐을 때, 고령화와 발달장애 등 사회문제 해결을 도와줄 시스템으로 활용될 수 있다”며 “유니티를 중심으로 인지기능 유지를 넘어 정서 지원과 사회적 연결을 도와 ‘모든 연령을 위한 사회’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술이 점점 고도화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게임메카

▲ 유니티와 다양한 업계의 협업을 통해 만들어지는 미래 기술을 확인할 수 있었다 (사진제공: 유니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메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2일 ‘Unity for Digital Twin‘은 ‘메타버스 시대. 시스템 개발 전략’을 주제로 게임업계와 IT업계의 관심사로 떠오른 메타버스에 대해 집중 조명했다. 연사로 나선 오주용 유니티 코리아 오토비즈 팀장은 메타버스에 대한 개념부터, 메타버스를 강화하기 위한 온·오프라인 경험 연결 필요성, 3D 파이프라인을 중심으로 미래 시스템이 갖추어야 할 기능적인 요소 등 전반적인 개발 전략 노하우를 공유했다. 특히 이 세션은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현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일궈온 유니티의 기술이 미래 시스템 발전에 기여하고 있음을 시사했다.

13일 ‘Unity for Virtual World’ 세션에도 유니티를 활용한 다양한 메타버스 구현 사례를 듣기 위한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LG유플러스와 유니티가 함께한 업무용 메타버스 플랫폼 ‘가상오피스’를 비롯해 SKT의 유니티 엔진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등 게임을 넘어 다양한 산업계에서 메타버스 구현을 위해 활용되고 있는 유니티의 기술들이 강조되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크리에이터들과의 소통과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금번 행사에 뜨거운 관심을 보여준 덕분에 뜻깊은 소통의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전환을 통해 미래를 대비하는 크리에이터와 기업들의 성장 과정에 유니티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방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개발자 및 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기술 교류를 이어나갈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 워크 지원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니 기대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유니티 웨이브 2022’는 유니티 스퀘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