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마이더스AI, 관리종목 탈피 “본원사업 안정화 성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21년 흑자전환으로 탈피 요건 충족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마이더스AI가 지난해 별도기준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관리종목에서 탈피했다고 16일 밝혔다.

마이더스AI는 감사보고서 제출을 통해 지난해 별도기준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약 38% 증가한 110.9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10.9억원을 달성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공시했다.

마이더스AI 관계자는 지난해 1월 2020년도 별도 재무제표 기준, 4개 사업년도 연속 영업이익 적자와 3개년도중 2개년도 자기자본 50% 초과 법인세비용차감전손실 발생을 이유로 관리종목에 편입된 바 있다”며 “지난해 실적 턴어라운드에 성공하며 이를 모두 해소했다”고 말했다.

아이뉴스24

마이더스AI가 지난해 별도기준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관리종목에서 탈피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마이더스AI]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마이더스AI는 지난해 본업인 정보보안솔루션 사업에서 공격적인 영업활동을 통해 신규고객을 적극 유치했다. 국내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 추세에 힘입어 ‘DPL솔루션’, ‘개인정보보호솔루션’ 등 기존 제품들의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

또 마이더스AI는 지난해 기존의 업그레이드 제품, 휴대용 저장장치 관리 솔루션 등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시장 경쟁력을 강화했다. 이외에도 고강도 사업 구조 개편, 비용절감 노력 등이 원가와 판관비를 줄이는 성공 요인이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회사의 체질개선 노력과 전체 임직원들의 비용절감 노력으로 연간 실적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며 “이는 관리종목에서 탈피의 원동력”이라고 설명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