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고리원자력본부, 고령농가 벼 육묘 상자 구입비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는 기장군 고령농가의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쌀 생산을 위해 벼 육묘 상자 구입비를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앞서 고리본부는 13일 부산시 기장군 장안읍에 위치한 기장군 농수산물직판장에서 동부산농업협동조합, 기장군, 농협 기장군지부와 함께 ‘기장군 고령농가 벼 육묘 상자 출하식’을 가졌다.

이번 사업은 우량모 공급을 통해 기장군 내 고령농가의 일손 부족을 해소하고 고품질 쌀 생산을 통한 경쟁력 확보를 위해 시행하며 고리본부와 동부산농업협동조합, 기장군, 농협 기장군지부가 함께 손을 맞잡고 지역 내 약 150농가에 2만 5000여 육묘상자를 지원한다.

고리본부는 전년도에 벼 육묘 구입비 1700만 원을 후원한대 이어 올해도 3000만 원을 후원했다.

이광훈 고리본부장은 “여러모로 어려운 시기에 이번 협업으로 지역 내 농업인들의 농업경영 개선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가에 실질적으로 보탬이 될 수 있는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고리본부는 이번 사업 외에도 기장군 장안읍에 벼 공동육묘장 내 발아실 설치도 지원해 지역 내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영농자재 지원사업과 농산물 홍보행사 등 지역 내 농민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시행 중이다.

부산=조원진 기자 bscity@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