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박지현, 민주당 성비위 말 않고 가세연 제기 의혹만…“이준석 징계하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은 14일 국민의힘이 이준석 대표를 징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날에 이어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 제기한 의혹을 근거로 발언을 이어간 것이다. 민주당이 제명한 박완주 의원의 성 비위, 김원이 의원의 지역 보좌관 성폭행 피해자에 대한 ‘2차 가해’ 의혹 등을 일단 사과한 후 관련 언급은 전혀 하지 않고 있다.

조선비즈

13일 오전 경기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의 한 아파트 단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1기신도시 주건환경개선 특별위원회 2차 회의'에서 박지현 비상대책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 위원장은 이날 강원 원주시 이광재 강원지사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이 사람이 강원도 사람이라는 것이 솔직히 창피하다”며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겨냥했다. 그러면서 “제가 민주당을 비판하려거든 이준석 성상납부터 징계하라고 했더니, 성상납을 받는 것은 사생활이라고 한다”며 “성상납은 사생활이 아니라 범죄행위라고 한다”고 했다.

앞서 박 위원장의 주장은 권 원내대표가 한 발언과 다르다. 권 원내대표는 전날(13일) YTN 라디오에서 ‘가세연’이 제기한 이 대표 관련 의혹에 대해 “개인의 사생활에 관한 문제여서 진행 상황은 전혀 모르고 있고, 사생활에 관한 문제를 파악하는 것도 적절치가 않다”고 했다. 이 대표는 가세연의 의혹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이고, 권 원내대표는 관련 사항을 개인의 사생활이어서 모르고 있다는 내용이다.

앞서 박 위원장은 지난 12일 저녁 기자회견에서는 박완주 의원의 성 비위 사건 등에 대해 “지방선거 유불리를 따지지 않고 조사·징계를 이어가겠다”, “피해자와 국민이 됐다고 할 때까지 계속해서 사과하겠다”고 했다. 그러나 그 후 관련 언급을 전혀 하지 않고 있다. 이재명 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도 전날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경기도 얘기만 하자”고 했으나, 박 의원 사건에 대한 질문이 나오자 “(당 조치에) 공감한다 이런 정도 말하겠다”라고만 했다.

조선비즈

14일 오후 강원 원주시 만대로 더불어민주당 이광재 강원도지사 후보의 '강원성공캠프' 원주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한 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축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박 위원장은 국민의힘을 향한 비난을 이어가고 있다. 전날(13일) 김동연 민주당 경기지사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중앙선대위회의에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성상납과 증거인멸 의혹을 받고 있다”며 “국민의힘은 우선 이 대표를 징계하라. 그리고 민주당과 같은 수술을 개시하라. 최소한 그 정도는 해야 민주당을 비판할 자격이 있다”고 했다.

박 위원장은 이광재 강원지사 후보와 관련해서는 “우리 이광재 후보님을 어찌 보고 국민의힘이 김진태 후보를 내세웠나 싶다”고 했다. ‘5·18 폄훼’를 했다는 이유다. 그러면서 이 대표에게 김 후보 사퇴를 요구했다. 김 후보는 강원지사 공천을 받기 전 해당 발언에 대해 사과했다.

손덕호 기자(hueyduck@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