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영상] 어! 이상한데? 달려온 시민들, 의식 잃은 운전자 구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JTBC

〈출처=미국 보인턴 비치 경찰 페이스북〉


복잡한 도로 위, 의식을 잃은 운전자를 시민들이 구해냈습니다. 운전자가 차량 운행 중 의식을 잃고 쓰러져 차가 위험하게 움직이기 시작하자 이를 본 시민들이 차를 멈추기 위해 모여든 건데요. 자칫 위험할 수 있는 상황이었지만, 모두 한 마음으로 구조에 나섰습니다.

미국 플로리다주 보인턴 비치 경찰은 지난 12일 페이스북에 CCTV 영상 하나를 올렸습니다. 지난 5일 보인턴 비치 인근 한 교차로에서 찍힌 영상입니다.

영상을 보면 차들이 달리고 있는 교차로에서 검은색 차량 한 대가 서서히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차선을 무시한 채 도로 한복판을 가로지르며 천천히 굴러갑니다. 당시 차에 타고 있던 운전자는 60대 여성으로 갑자기 경련 증세가 나타나 정신을 잃은 상태였습니다.

여성이 핸들 위로 쓰러지는 걸 본 직장 동료는 황급히 달려와 차 문을 두들기며 주변에 도움을 요청합니다. 이를 본 다른 운전자들은 하나둘씩 차에서 내려 움직이는 차를 멈춰 세우기 위해 힘을 모았습니다. 온몸으로 차를 지탱하며 합심한 끝에 차를 멈춰 세우는 데 성공했습니다.

JTBC

〈출처=미국 보인턴 비치 경찰 페이스북〉


사람들은 창문을 부순 뒤 잠겨 있던 차 문을 열고 여성의 상태를 확인했습니다. 이후 차량을 안전한 곳으로 옮겨 놓고 구조대가 현장에 도착할 때까지 여성의 곁을 지키며 상태를 살폈다고 합니다. 시민들 덕분에 위기를 넘긴 여성은 다행히 의식을 회복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시민들의 선한 영향력을 알리기 위해 해당 영상을 공개하고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또 현장에서 도움을 준 일부 시민과 연락이 닿았다며 구조된 여성과 이들이 경찰서에서 다시 만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JTBC

〈출처=미국 보인턴 비치 경찰 페이스북〉




한류경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