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대통령실 첫 낙마' 김성회 "언론이 망쳐…전광훈 일면식 없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동성애 정신병' ,'조선 여성 절반 쾌락 대상' 등 논란
지난 13일 자진사퇴…페이스북에 글 올려 언론 탓
"언론이 말귀 못 알아먹고 진실 외면하고 왜곡편집"
뉴시스

[서울=뉴시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6일 대통령 비서실 비서관 2차 인선과 국가안보실 1, 2차장실 비서관의 인선 내용을 발표했다. 사진은 김성회 종교다문화비서관. (사진=당선인 대변인실 제공) 2022.05.0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지훈 기자 =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와 동성애에 대한 혐오발언, 여성 비하 등으로 파문을 일으켜 사퇴한 김성회 전 대통령실 종교다문화비서관이 14일 "언론이 진실을 외면하고 왜곡편집한다"고 탓했다.

김 전 비서관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대한민국을 망치는 제1주범은 대한민국의 언론인들"이라며 "말귀 못 알아먹고, 진실을 외면하고, 왜곡편집해서 사람들을 오해하고 그릇되게 만드는 것, 그것이 언론인들의 제일 큰 잘못"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정치인들은 국민을 분열시키지만 언론인들은 국민의 생각을 왜곡시키고 저능아로 만든다"며 "언론인들이 국가를 망치는 제1주범이고, 정치인들이 제2주범"이라고 적었다.

김 전 비서관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썼던 글들이 논란이 되자 결국 "대통령에게 누가 되지 않기 위해서"라고 밝히며 자진사퇴했다고 대통령실이 지난 13일 밝혔다. 자진사퇴 모양새를 취했으나 경질에 가깝다는 전언이다.

그는 페이스북에 '동성애는 정신병의 일종', '조선 여성의 절반은 양반들의 성적 쾌락의 대상' 등의 내용이 담긴 글을 올렸다. 또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의 보상 요구에 대해서는 '화대'라는 표현을 사용하기도 했다.

김 전 비서관은 사퇴 이후에 올린 페이스북 글에서도 기존의 주장을 되풀이하면서 혐오 논란이 언론의 왜곡으로 만들어진 거라고 되려 탓한 것이다.

그는 "조선시대 절반의 여성이 성적 쾌락의 대상이었다는 말, 진실"이라며 물러서지 않았다. 그러면서 "독일인이 나치 시절의 진상을 이야기한다고해서 독일을 비난하는 것이 아니듯, 우리의 부끄러운 역사를 되돌아보는 것은 우리 역사를 모욕하는 것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나아가 "왜 불편하다고 진실을 외면하느냐"고 되물었다.

그는 또한 "진정한 의미의 중도입국 자녀가 4%라는 말, 이것도 진실"이라고 했다. 그는 다문화 폄하라는 지적에 대해 "폄하가 아니라, 진실 직시"라며 물러서지 않았다.

종교다문화비서관은 이번 정부에서 새로 만들어진 자리다. 김 전 비서관은 전광훈 목사가 창간한 극우 성향 매체 자유일보에서 논설위원을 지냈다. 그는 '김건희 대표는 신데렐라가 아니라 평강공주였다' 등의 글을 썼다.

김 전 비서관은 "최영재 편집국장이 (자유일보에) 글을 써달라고 해서, 윤석열 선거운동에 도움 될 수 있겠다 싶어 객원 논설위원이라는 직함으로 글을 써줬다. 그뿐"이라며 "전광훈 목사와 일면식도 없다. 기독교인도 아니다"고 주장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ikim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