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30 (월)

이슈 로봇이 온다

농협중앙회, 전국 농축협 대상 '로봇프로세스자동화' 포털 오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업무전반에 디지털 기술 활용 확대해 나갈 것"

더팩트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왼쪽 두 번째)은 22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 스마트워크센터에서 개최된 '전국 농축협 대상 RPA(로봇프로세스자동화) 포털 오픈 행사'에서 현장의 임직원들과 화상회의 시스템으로 의견을 나누고 있다. /농협중앙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문수연 기자] 농협중앙회는 22일 서울 중구 본관 스마트워크센터에서 전국 1117개 농축협을 대상으로 한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포털을 오픈했다.

이날 행사는 이성희 농협중앙회장과 전국 농축협의 조합장,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됐다.

RPA는 소프트웨어 로봇을 이용해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농협은 2019년 중앙회 업무에 대한 RPA 도입을 시작으로 계열사로 적용 범위를 확대해 왔으며, 이번 전국 농축협 포털 구축을 통해 전사적인 디지털 업무혁신의 기반을 다지게 됐다.

농협은 오는 3월까지 광학문자판독(OCR) 기술을 접목하는 등 전국 농축협에 총 45개의 업무자동화 과제를 적용하고, 포털 내에 신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체험공간을 제공하는 등 사용자가 쉽게 RPA를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농협의 사업과 업무전반에 대해 디지털 기술의 활용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최고의 혁신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농업인·국민과 '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구현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munsuyeo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