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전 가구 4베이 판상형 설계"…신영 '신영지웰 운정신도시' 견본주택 이달 개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신영지웰 운정신도시 조감도 [사진 = 신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내 1세대 디벨로퍼 신영이 파주시 운정지구에서 중대형 위주의 주거단지를 공급한다.

신영은 이달 중 경기도 파주시 운정3지구 일원에 분양하는 '신영지웰 운정신도시'의 견본주택을 개관한다고 21일 밝혔다. 지하 2층~지상 20층, 7개동 전용 84~100㎡ 606가구 규모의 이 단지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수준에서 분양가가 책정될 것으로 보이다. 시공은 신영건설이 맡았다.

사업지 인근에 2024년 개통 예정인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노선 운정역이 있고 자유로와 제2자유로, 서울~문산 고속도로 등도 가깝다. 여기에 2024년 말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김포~파주~포천 구간까지 완공하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단지로부터 약 500m 거리에는 '파주 메디컬클러스터'가 2028년 완공을 목표로 개발이 추진 중이고 운정신도시 서북쪽 연다산동 일원에는 2026년까지 첨단지식기반산업 중심 차세대 산업단지인 '운정 테크노밸리'도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는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남서·남동) 위주 배치와 4베이 판상형 설계가 적용됐다. 전용 84㎡A와 100㎡A에는 깔끔한 조리공간 확보를 위해 주방을 거실과 나란히 두지 않고 한쪽으로 들어가도록 한 '숨은 주방'구조로 설계됐다. 거실과 연결되는 기존 주방 공간은 다이닝 공간으로 특화했다. 다이닝 공간에는 통창을 설치해 맞통풍이 가능하도록 했다.

전용 100㎡B는 주부들이 선호하는 전면폭이 넓은 대면형 주방·다이닝 설계가 적용됐다. 전용 100㎡ A·B는 유상 옵션을 통해 주방부터 세탁 공간, 다용도실 간 순환 동선 구조를 구현할 수 있다. 아울러 최첨단 홈 IoT(사물인터넷) 시스템도 설치된다. 입주민들은 월패드나 카카오홈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전등 및 난방제어, 가스 차단, 엘리베이터 호출, 차량 도착 알림 등을 제어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과 다함께 돌봄센터, 피트니스, 방과 후 교실, 작은 도서관, 새싹정류소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갖춰질 예정이다. 입주 예정일은 2024년 12월이다.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