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방통위, 방송통계포털 '미디어데이터 지식플랫폼'으로 확대 개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부·공공기관 유관 통계시스템과 연계...해외미디어 통계 쉽게 접근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각종 방송통계 정보를 국민 누구나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방송통계포털을 미디어데이터 지식플랫폼으로 확대 개편한다고 29일 밝혔다.

우선 방송통계포털과 정부, 공공기관의 유관 통계시스템(방송콘텐츠 가치정보 분석시스템·미디어통계포털)을 연계한다. 방송콘텐츠 인터넷 반응, 해외미디어 통계 등 미디어데이터를 더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을 전망이다.

오픈 에이피아이를 적용해 누구든지 원하는 데이터를 웹기반 서비스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반기부터 시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방송통계포털을 통해 제공하는 조사보고서와 데이터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 통계에 기반한 미디어 정책 연구, 산업전략 수립 등 미디어산업 전반의 활성화를 지원한다.

현재 방송통계포털은 △방송매체이용행태조사 △방송시장경쟁상황평가 △방송산업실태조사 등 10종의 보고서를 공개하고 있다. 관련 통계표는 1396건, 인포그래픽, 지도 서비스, 주요지표 트렌드 등은 총 40여 종에 달한다.

지난해에는 총 9만3859명이 방송통계포털을 찾아 통계표를 이용했다. 한편 방통위는 방송통계포털을 알리고 체험기회를 확대하고자 2월 한 달간 만족도조사 이벤트를 방송통계포털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신승훈 기자 shs@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