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순간 최고 시청률 10.6%…금토극 1위 [MK★TV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이 최고 10.6%를 기록하며 금토드라마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8일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극본 설이나/연출 박보람/제작 스튜디오S/투자 웨이브(wavve)) 5회는 수도권 기준 시청률 8.6%를 기록하며 금토드라마 1위를 차지했다. 순간 최고 시청률은 무려 10.6%까지 치솟았다.

특히 광고주들의 주요 지표 2049 시청률은 4.6%를 나타내며 5회 연속 동 시간대 1위 행진을 이어갔다. 뿐만 아니라 이는 2주 연속 주간 미니시리즈 통합 1위에 해당하는 기록이기도 하다.

매일경제

사진=SBS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캡쳐


이날 방송에서는 극 중 배경이 2000년대 초반으로 점프했다. 2000년대 초반은 동기 없는 살인이 급증하며 프로파일링의 필요성이 강력하게 대두된 시기. 극중에서도 동일범의 소행으로 의심되는 살인사건이 연달아 3건 발생하며 안방극장에 충격을 안겼다.

범죄행동분석관 송하영(김남길 분)과 범죄행동분석팀장 국영수(진선규 분)는 창의동 사건 진범 외에도 여러 극악무도한 범죄자들 면담을 이어갔다. ‘악’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것은 고통스러운 과정이었다. 그렇게 차곡차곡 범죄자들 데이터를 쌓아가는 사이 시간은 흘렀고, 어느덧 2000년대에 접어들었다. 모두 1년도 버티지 못할 거라 예상했던 범죄행동분석팀도 서서히 자리를 잡아갔다.

범죄행동분석팀 3인 송하영, 국영수, 정우주(려운 분)는 범죄자들 데이터를 기반으로 연쇄살인을 정의하기 위해 노력했다. 심리적 냉각기, 살인 자체에 목적을 둔 비면식 범죄, 셋 이상의 장소에서 셋 이상을 살인. 국영수는 세 가지 조건에 모두 부합하는 연쇄살인범이 10년 안에 나올 것이라 예상했다. 국영수가 송하영을 설득해 범죄행동분석팀을 만든 이유가 연쇄살인을 막기 위해서였다.

그러나 연쇄살인이 발생하기까지는 채 10년이 걸리지 않았다. 전혀 다른 장소에서 3건의 살인사건이 발생했다. 잔혹하게 살해된 피해자들 주변에서 원한 관계는 발견되지 않았다. 대신 3건의 살인사건에서 동일한 패턴이 포착됐다. 고급 주택에서 벌어진 사건이라는 점, 살해 후 강도로 위장했으나 금품은 가져가지 않은 점, 특정 둔기를 사용한 점 등. 여기에 결정적으로 현장에서 동일인의 것으로 보이는 등산화 족적이 발견됐다.

현장으로 달려간 송하영은 연쇄살인사건이 벌어졌음을 직감적으로 알았다. 같은 시각 족적에 대한 단서를 파악한 국영수도 연쇄살인사건임을 직감했다. 충격에 휩싸인 송하영이 넋이 나간 듯 터덜터덜 사건 현장에서 빠져나왔을 때, 수많은 인파 사이에 일련의 살인을 저지른 진범이 있었다. 그는 아무것도 모르는 척 인파 속에서 무슨 일이 생겼냐고 묻는 뻔뻔함을 보였다.

“연쇄살인이다”라고 직감한 송하영, 얼굴색 하나 변하지 않고 사건 현장에 나타난 연쇄살인범의 모습이 교차되며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5회가 마무리됐다. 송하영과 연쇄살인범의 치열한 심리싸움을 예고하는 듯했다. 숨 막힐 듯한 긴장감 속 두 남자의 모습이 충격과 공포를 유발하며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6회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을 치솟게 했다.

2000년대 초반 사이코패스 범죄를 그리기 시작한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연쇄살인사건의 시작인 것일까. 범죄행동분석팀과 기동수사대는 이 연쇄살인사건을 멈추게 할 수 있을까. 중반부에 접어들며 더욱 강력한 스토리를 풀어내고 있는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6회는 29일 밤 10시 방송된다.

[김나영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