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KT, 'V2 스타트' 기장서 스프링캠프 출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프로야구 KT 위즈가 2022시즌 준비를 위한 스프링캠프에 들어간다. KT 선수단은 오는 2월 3일 부산 기장에 있는 현대자동차 드림볼파크에서 스프링캠프를 시작한다.

구단은 "2년 연속 우승을 위한 첫 걸음"이라고 전했다. KT는 지난해 팀 차단 후 처음으로 정규리그 1위와 함께 한국시리즈 정상에 올라 통합우승을 달성했다.

KT는 또한 2년 연속으로 기장에서 스프링캠프를 차린다. 2월 3일 기장으로 와 다음날인 4일부터 '3일 훈련 1일 휴식' 로테이션에 들어갈 예정이다.

아이뉴스24

KT 위즈는 올 시즌 'V2'를 목표로 삼았다. 지난해 한국시리즈에서 우승을 확정한 뒤 환호하고 있는 선수단. [사진=정소희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3월 1일부터는 본격적으로 실전 감각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울산과 기장에서 각각 두산 베어스, KIA 타이거즈 등 국내 팀과 4차례 연습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이번 스프링캠프에는 이강철 감독을 비롯해 코칭스태프 12명, 선수단 43명 등 모두 55명이 참가한다. 2022 신인 선수로는 박영현, 이상우(이상 투수)와 안현민(포수) 등 3명이 포함됐다.

오프시즌 자유계약선수(FA) 계약을 통해 KT 유니폼을 입은 박병호와 새로운 외국인 타자 헨리 라모스, 군 복무를 마치고 복귀한 정성곤(투수), 고성민(포수) 등도 스프링캠프에 참가한다.

퓨처스(2군)팀 선수단도 1군과 같은날부터 익산구장에서 스프링캠프를 진행한다.

아이뉴스24

KT 위즈는 오는 2월 3일부터 부산 기장에 있는 현대자동차 드림볼파크에서 2022시즌 스프링캠프에 들어간다. 사진은 캠프 참가 명단이다. [사진=KT 위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