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홍준표, 尹선대본부 '상임 고문' 수락…이준석 "많이 배울 것"(종합)

댓글 3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홍준표 "이철규·안병규가 오해 풀기 위해 나서"
이준석 "洪, 후배에게 많은 것을 나눠 주는 분"
뉴시스

[서울=뉴시스] 최진석 기자 =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홍준표 의원이 5일 오후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제2차 전당대회에 참석해 결과 발표를 기다리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11.05.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양소리 기자 =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윤석열 대선후보의 선거대책본부에 합류한다. 지난 19일 윤 후보와 회동한 후 10일 만이다.

홍 의원은 29일 페이스북에 "정권교체의 대의를 위해 지난번 윤 후보와 회동할 때 참여하기로 약속한 중앙선대위 상임 고문직을 수락한다"고 썼다.

이어 "그간 오해를 풀기 위해 실무 협의에 나서준 후보 측 이철규 의원, 우리 측 안병용 실장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더는 무도한 정권이 계속돼 대한민국을 농단하지 않도록 윤 후보가 요청하는 대선 자문에 적극 응하도록 하겠다"며 "새로운 세상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헀다.

이에 이준석 당 대표는 "항상 당을 위해 많은 고언을 해주시고, 후배들을 위해 많은 것을 나누어 주시는 홍준표 대표께 감사하다"며 "또 앞으로도 많이 배우겠다"고 했다.

홍 의원은 지난 19일 윤 후보와의 회동에서 당 대선 후보 경선 때 자신의 대구 선대위원장을 지낸 이진훈 전 대구 수성구청장의 대구 중·남구 보선 공천, 최재형 전 감사원장의 서울 종로 보선 공천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권영세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장은 다음 날(20일) 오전 홍 의원을 겨냥해 "당의 지도자급 인사면 대선국면인 이 절체절명의 시기에서 지도자로서 걸맞은 행동을 해야 한다"며 "구태를 보이면 지도자 자격은커녕 우리 당원 자격도 인정 못 받을 것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직격했다.

멀어졌던 홍 의원과 선대본부의 관계는 지난 28일 국민의힘이 대구 중·남구 지역 무공천을 결정하며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은 듯하다.

권 본부장은 "대구 중남구 선거는 대장동 게이트 관련 범죄혐의 수사로 발생했다"며 "공당으로 무한 책임감을 느끼고 책임정치 실현 차원에서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sound@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