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방탄소년단 진, 팬을 향한 세레나데 'Moon' 스포티파이 1억 2000만 돌파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김순신 기자]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BTS) 진의 자작 솔로곡 'Moon'(문)이 스포티파이에서 1억 2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글로벌 음원 저력을 과시했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진의 'Moon'이 지난 27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 1억 2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2020년 발매된 방탄소년단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에 수록된 진의 'Moon'은 탄탄한 진의 보컬과 청량한 음색이 돋보이는 업템포 곡이다.

팬들을 향한 세레나데 'Moon'은 팬들은 지구, 자신은 그 지구를 맴도는 달에 비유하며 팬들에게 받은 사랑보다 더 많은 사랑을 주고 싶다는 팬 사랑꾼 진의 애정을 가득 담아 표현한 러브송이다.

'Moon'은 진의 보컬 실력에 이어 작사, 작곡 실력까지 인정받으며 많은 저명한 음악 전문 매체와 저널리스트의 극찬을 받고 있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음악 매거진 롤링스톤(Rolling Stone)선정 '올타임 최고 보이밴드 노래 75곡'에서 5위를 차지했다. 이는 아시아 전체에서 최고 순위이며 수많은 팝 음악을 제치고 톱5에 올라 K-POP의 위상을 높였다.

롤링스톤지는 '2020 베스트앨범 50'(The 50 Best Albums of 2020)에 방탄소년단의 'MOTS : 7'를 선정하며 'Moon'이 앨범의 하이포인트라고 극찬했다.

진의 'Moon'은 지난 2021년 기준 국내 최대 음악 플랫폼인 멜론에서도 750만회 이상의 스트리밍을 돌파, 2021년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된 방탄소년단 솔로곡 기록을 세웠다.

또 멜론에서 233일 동안 톱 100 차트인 기록을 세우며 방탄소년단의 역대 솔로곡 최장기간 차트인 기록도 보유하고 있다.

'Moon'은 진의 솔로곡 'Epiphany'(에피파니), 'Awake'(어웨이크)와 함께 2021년 멜론에서 솔로곡이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방탄소년단 멤버가 됐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2021년 12월 3일(한국시간) 열린 방탄소년단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LA' 마지막 4회차 공연 중 진의 생일을 축하하는 글로벌 팬들의 'Moon 이벤트'와 '하트 진 이벤트'가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팬들이 직접 만든 하트와 달을 아미밤에 씌워 진에게 깊은 감동을 안겼다.

이 이벤트는 그동안 팬 사랑꾼 진이 보여준 진솔한 마음의 화답으로 전 세계 팬들의 따뜻한 사랑과 응원이 여실히 보여줬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아이와 어른이 함께 듣는 동화 [스타책방]
스타 비하인드 포토&영상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