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준석 "무겁게 행동하라" 무소속 출마 김재원 에둘러 만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대화하는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김재원 최고위원. 윤창원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화하는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김재원 최고위원.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28일 대구 중남구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무소속 출마 의사를 밝힌 김재원 최고위원을 향해 "당의 대표로서 김 최고위원에게 대선 승리에 중요한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한다"며 에둘러 불출마를 압박했다.

이 대표는 이날 저녁 SNS을 통해 "물령망동 정중여산(勿令妄動 靜重如山)"이라는 한자성어와 함께 "김 최고위원은 당에 꼭 필요한 분"이라며 이같이 적었다. 충무공 이순신이 임진왜란 당시 해전을 앞두고 장병들에게 한 말을 통해 '가볍게 움직이지 말고 태산같이 무겁게 행동하라'고 김 최고위원을 압박한 것이다.

노컷뉴스

28일 오후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자신의 SNS에 올린 글. 이준석 대표 페이스북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8일 오후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자신의 SNS에 올린 글. 이준석 대표 페이스북 캡처앞서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이날 오전 회의를 통해 대구 중남구 보궐선거 무공천 방침을 결정했다. 권영세 공관위원장은 발표 뒤 '탈당 후 출마' 가능성에 대해 "현실적으로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없다"면서도 "그러나 지금 우리 당원이신 분들은 이 취지를 받아들여주시고 우리 대선 선거운동에 매진해주시기를 바란다"고 했다.

대구 중남구 예비후보로 등록한 김 최고위원은 무공천 방침 결정 뒤 "당의 도움 없이 무소속으로 출마해 당선돼 돌아오라는 당의 명령에 무조건 복종한다"며 탈당 후 출마 의사를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