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울진군, 오미크론 선제 대응...자가진단키트 2만5000개 비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울진=뉴스핌] 남효선 기자 = 경북 울진군이 자가진단키트 약 2만5000개를 보건소, 읍면사무소, 보건진료소에 비치하는 등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이는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있어도 감기증상으로 여기고 PCR검사를 받지 않다가 뒤늦게 확진되는 사례를 조기에 예방하고, 설 연휴를 맞아 고향 방문과 여행 등으로 지역 이동량이 증가할 것을 고려한 울진군의 선제 대응책이다.

뉴스핌

경북 울진군청사[사진=뉴스핌DB] 2022.01.28 nulcheon@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속항원검사 자가진단키트는 PCR검사에 비해 검사의 정확도는 떨어지지만, 검사 후 15분 안에 신속하게 결과를 알 수 있고 어디서든지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설 연휴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있는 군민은 신분증을 지참해 울진군 보건소를 방문해 검사를 할 수 있고, 설 연휴기간 이후에는 주소지 읍면사무소 나 보건진료소를 방문하여 자가진단키를 이용, 검사를 할 수 있다.

검사결과 양성이 나오면 주민과 접촉하지 말고 즉시 검사한 키트를 가지고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PCR검사를 받고 결과가 나올 때까지 집에서 대기해야 한다.

이태직 안전재난과장은 "전국적으로 확진세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연휴기간 후 울진군에도 확진자가 증가할 수 있다"며 "조금이라도 증상이 있으면 자가진단키트로 검사하고, 연휴 동안 사적모임과 접촉․이동 최소화 및 일상 속 기본방역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nulcheon@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