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주의 전자뉴스] 가전업계, 세밑 사회공헌 활발…판촉행사도 '치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이주(1월24~28일)는 1월을 마무리하고 설 연휴를 앞둔 기간이다. 중견,중소 전자업계는 연초와 설을 앞두고 각종 사회단체에 물품을 기부하는 등 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설맞이 할인 행사와 에어컨,PC 등 신제품 출시도 이어졌다.

◆위니아딤채, 복지시설 애란원에 공청기 기부=위니아딤채(대표 김혁표)가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미혼,한부모 복지시설 애란원에 공기청정기를 지원했다. 위니아딤채는 이에 더해 헌혈 운동과 마스크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엡손, 보육원서 사회 공헌 활동 진행=한국엡손(대표 후지이 시게오)이 지난 25일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보육원 은평천사원에서 사회 공헌 활동을 실시했다.이번 행사를 통해 프린터, 프로젝트 등 엡손 제품을 기부하고 안전한 놀이 환경을 위한 울타리를 설치하는 등 활동을 진행했다.

◆롯데하이마트, 2월 한 달간 온,오프라인 'IT 대전:아카데미 페스티벌' 실시=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2월 한 달 동안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정보기술(IT) 대전:아카데미 페스티벌'을 연다.

행사 기간 동안 노트북 데스크톱 등 IT 기기를 할인한다. 행사 카드 구매 시 최대 50만원을 돌려준다. 금~일요일에 방문할 경우 최대 60만원까지 캐시백 혜택을 받는다. 아울러 청소기와 공기청정기 등 생활가전을 최대 25% 할인 판매한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도 행사를 펼친다. 2월 한 달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가전 및 가구 행사모델을 2개 품목 이상 동시 구매하면 결제 금액에 따라 엘포인트(L.POINT)를 최대 100만원 적립해준다.

◆오텍캐리어, '2022년형 에어로 18단 에어컨' 선봬=오텍캐리어(대표 강성희 정필경 송용민)가 2022년형 '에어로 18단 에어컨' 컬러 에디션을 선보였다. 출고가는 247만원이다.

신제품은 가습 모듈을 적용했다. 가습물통에 자외선(UV)살균과 고온스팀 살균, 자동건조 등 청결 관리 시스템을 갖췄다. ▲공기청정 3단계 ▲바이러스 케어 3단계 ▲실내 환경 관리 3단계를 구현한다. 4중 안전장치를 적용해 제품 안전성을 확보했다.

◆오텍캐리어냉장, 신제품 및 정책 설명회 실시=오텍캐리어냉장(대표 강성희 김병열)이 2022년 캐리어냉장 신제품 및 정책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날 오텍캐리어냉장은 ▲중대형 냉동기 시장 1위 달성 ▲풀 콜드체인 솔루션으로 사업영역 확장 ▲전문가전 사업 다각화 ▲명품가전 라인업 확대 등 사업전략을 추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올해부터 고효율 인버터 냉동기를 15-20마력 이상의 중대형 라인업까지 확장하고 반폐 냉동기 및 중대형 유니트쿨러 등 중대형 냉동기 라인업을 구축할 계획이다. 개인(B2C)용 제품으로는 복합기능 냉장고와 주방가전 등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국레노버, '레노버 고' 액세서리 출시=한국레노버(대표 김윤호)가 PC 액세서리인 '레노버 고'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무선 멀티 디바이스 마우스 ▲무선 버티컬 마우스 ▲USB-C 무선 마우스 ▲무선 숫자 키패드 ▲USB-C 무선 충전 키트 등이 있다. 출고가는 최소 4만1500원~최대 16만5000원이다.한국레노버는 앞으로 유선 스피커폰 및 액티브노이즈캔슬링(ANC) 헤드셋 등을 국내에 선보일 계획이다.

◆에이수스, 게이밍 노트북 2종 국내 출시=에이수스코리아(대표 강인석)가 게이밍 노트북 ▲ROG 제피러스 M16 ▲ROG 스트릭스 스카 17를 국내 출시했다. 각 239만9000원 219만9000원부터다.

ROG 제피러스 M16은 16인치 디스플레이에 16:10 초고화질(QHD) 패널을 탑재했다. 최대 인텔 12세대 코어 i9-12900H 프로세서와 최대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80Ti 그래픽처리장치(GPU)를 적용한다. 최대 2테라바이트(TB) 초고속 4세대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와 DDR5 램을 갖췄다.

ROG 스트릭스 스카 17은 17인치로 최대 QHD 240헤르츠(Hz) IPS 패널을 적용했다. 최대 12세대 인텔 코어 i9-12900H 프로세서와 최신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80 GPU를 지원한다. 1TB M.2 NVMe PCIe SSD와 DDR5 16기가바이트(GB)를 장착했다.

◆위닉스, 대형 세탁건조기 출시=위닉스(대표 윤희종 윤철민)가 '텀블건조기' '텀블세탁기'를 론칭했다. 두 제품은 각 19킬로그램(kg) 25kg이다. 함께 구매할 경우 출고가는 279만원이다.

텀블건조기는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이다. 녹농균과 폐렴균 등은 99.9% 이상 집먼지진드기는 99.99% 이상 박멸한다. 텀블세탁기는 '3방향 액티브 샷'을 구현한다. 텀블세탁기의 '컴포트 스팀' 기능은 녹농균과 황색포도상구균을 99.99% 살균한다.

◆SK매직, 2022 연도상 시상식 개최=SK매직(대표 윤요섭)이 지난 25일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잇츠매직에서 '2022 연도상 시상식'을 개최했다.이번 시상식은 본사 구성원과 SK매직 방문판매원 'MC'가 온라인으로 참석했다. 이날 세일즈 파트너와 MC 58명을 선정해 시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쿠쿠전자, '셰프스틱 인덕션' 온라인서 초고온 인기=쿠쿠전자(대표 구본학)의 '셰프스틱 인덕션' 온라인 판매량이 전원 대비 535% 증가했다. 셰프스틱 인덕션은 지난해 11월 출시했다. 무선 타입 탐침형 온도계가 부속품으로 구성된 게 특징이다.

◆바디프랜드, 2030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업무협약 체결=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외 홍보를 강화하고 각종 행정을 지원한다. 특히 전국 120여 개의 직영 전시장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현장 캠페인을 벌일 예정이다.

◆일렉트로룩스, SSG닷컴과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일렉트로룩스(대표 이신영)가 SSG닷컴과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제휴 협약을 통해 일렉트로룩스는 자사의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얼티밋홈 900'을 포함한 전 품목을 SSG닷컴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또 SSG닷컴 내 일렉트로룩스 공식 브랜드관을 신설하고 SSG닷컴과 라이브 방송을 기획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다.

◆쿠쿠홈시스, 무선 청소기 매출↑=쿠쿠홈시스(대표 구본학)가 작년 4분기 무선청소기 '인스퓨어 파워클론' 판매량이 전년동기대비 282%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판매량은 전월대비 70% 상승했다.

◆락앤락, 대학생 친환경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18기' 모집=락앤락(대표 김성훈 김성태)이 대학생을 상대로 하는 친환경 서포터즈 '그린메이트'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2월6일까지다.

그린메이트는 2013년부터 매년 상반기와 하반지 모집한다. 당선자는 친환경 문화를 전파하는 활동을 전개한다. 총 20명을 선발해 3개월 동안 활동한다. 락앤락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 링크를 확인한 후 네이버폼을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