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오미크론 대유행 본격화에 뮤지컬계도 타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대유행이 본격화하면서 28일 국내 하루 신규 확진자가 1만 6000명을 넘어선 가운데 뮤지컬계도 타격을 받고 있다.

뮤지컬 ‘썸씽로튼’은 출연 중인 배우 서경수가 코로나19에 확진되면서 이날 공연을 물론 오는 29일까지 3회차 공연을 취소한 상태다.
서울신문

썸씽로튼 포스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공연기획사 엠씨어터 측은 “전 출연진과 스태프도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예정”이라며 “검사 결과가 나오고 방역 당국의 지침이 내려오면 추후 공연 일정을 공지하겠다”고 말했다. 서경수는 이 작품에서 셰익스피어 역을 맡고 있다. 오는 4월 개막하는 뮤지컬 ‘데스노트’에도 출연할 예정이다.

앞서 이날 뮤지컬 배우 정선아도 코로나19에 확진됐다. 소속사 팜트리아일랜드에 따르면 정선아는 개인 스케줄을 앞두고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했고 전날 오전 최종 확진 판정을 받았다.

소속사는 “1차 백신 접종 후 추가 접종을 기다리던 중 임신 사실을 알게 돼 접종에 신중할 수밖에 없었다”며 “2, 3차 접종은 하지 않은 상태”라고 밝혔다.

코로나19 여파로 지난 26일과 27일 두 차례 개막을 미뤘던 뮤지컬 ‘라이온 킹’은 28일 개막 공연을 연다.
서울신문

라이온 킹 포스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라이온 킹’은 애초 지난 26일 개막할 예정이었으나 스태프 1명이 코로나19에 확진돼 당일 취소됐고, 전날에는 다른 출연진과 스태프들의 재검사 결과가 나오지 않아 또다시 개막이 무산된 바 있다.

라이온킹의 제작사 에스앤코는 “추가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지 않았으며 방역 당국의 역학 조사를 통해 공연 운영에 문제가 없다고 확인했다”며 “공연 제작진은 매일 신속 항원 검사를 진행하고, 매주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하고 있다. 방역 지침 준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취소된 공연의 티켓은 수수료 없이 모두 환불할 예정이다.

윤수경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