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차기 대선 경쟁

김혜경 '형수 욕설'에 "죄송한 일…남편이 계속 책임져야"

댓글 9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혜경 씨는 최근 언론 인터뷰에서 '형수 욕설' 파일과 관련, "죄송한 일이었다. 있어서는 안 될 일이었다. 남편이 계속 책임져야 할 일이기도 하다"고 밝혔습니다.

오늘(28일) 중앙일보에 따르면 김 씨는 지난 26일 경상남도 통영에서 선거운동 중 진행한 인터뷰에서 해당 사건을 언급하며 "그게 사실 여러 가지 복합적인 게 있다. 당시 1∼2년간 있었던 일이 아니라 수십 년간의 것들이 쌓여서 생긴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형수 욕설' 파일과 맞물린 이 후보와 친형의 갈등에 대해 "형님과의 문제도 그때 (형님의 성남시장과 관련한 요구를) 남편이 한마디 들어줬어도 되는 거였다"면서 "남편이 시장이 된 게 처음이라서 '스킬'(대응방식)이 좀 모자랐던 것 같다"고 설명했습니다.

김 씨는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배우자 김건희 씨의 '7시간 통화' 녹취를 들었다고도 말했습니다.

다만 '녹취를 듣고 어떤 느낌을 받았느냐'는 물음에는 "제 느낌을 말씀드리는 것은 적절하지 않은 것 같다. 국민이 들어보고 판단하실 것 같다. 저희는 판단을 받는 입장"이라고 답했습니다.

그는 '대선 후보의 배우자도 검증 대상이라고 보느냐'는 질문에 "대통령이 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그래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영부인의 역할을 두고서는 "남편이 성남시장이 됐을 때 (제가) 선거운동을 하며 듣는 게 많다 보니 남편에게 전달했는데 남편이 '행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굉장히 예민하게 잘랐다"며 "이 후보가 했던 일 중 손꼽아주고 싶은 게 (친·인척 비리 방지) 노력을 정말 철저하게 한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유영규 기자(sbsnewmedia@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