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바이오리더스 주가 1%↑…화이자보다 효과 높은 백신 개발 소식에 '강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바이오리더스 주가가 상승 중이다.

2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바이오리더스는 이날 오전 9시 5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150원 (1.13%) 오른 1만3400원에 거래 중이다.

지난 27일 바이오리더스는 'COVID-19 유니버셜 다가 백신'이 전임상 결과 화이자 백신 보다 높은 중화능을 가진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통상 1000 이상의 중화 항체가를 보이면 높은 수준의 백신으로 평가되지만 최근 ’네이처(Nature)‘에 게재된 논문에 따르면 현재 사용되고 있는 화이자 백신(BNT162b2)의 경우 변이 바이러스들에 대한 중화 항체가는 300~500 정도로 저하된다고 보고된 바 있다.

바이오리더스가 진행한 전임상 시험에서 'BLS-A01' 접종군은 다양한 변이 항원 각각에 대해 결합 항체가가 상당히 높은 수준인 5000 이상 형성된 것이 확인됐다. 면역 세포 집합소인 비장 세포를 분리해 다양한 변이 항원으로 자극한 후 T-세포 반응을 관찰한 결과 'BLS-A01' 접종군은 음성 대조군 대비 상당히 유의적인 T-세포 상승이 관찰됐다.

바이오리더스 관계자는 "오미크론 변이 유전체 분석 결과 기존 뉴클레오캡시드 단백질의 경우 다양한 변이가 관찰됐다. 하지만 바이오리더스에서 특허 등록을 진행 중인 항원은 T-세포 유도 합성 항원이기 때문에 오미크론 변이 서열에 영향을 받지 않아 강력한 면역 반응을 나타낼 것"이라고 말했다.
정세희 기자 ssss308@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