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문명특급' 한가인 “♥연정훈과 MBTI 궁합 최악…실제로 나랑 안맞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사진=유튜브 ‘문명특급’ 방송 화면 캡쳐


‘문명특급’에 배우 한가인이 출연해 남편 연정훈과의 궁합에 대해 밝혔다.

지난 27일 SBS 웹예능인 ‘문명특급-MMTG’ 유튜브 채널에는 ‘“답답허네” 연정훈이 찍어준 사진 다 맘에 안 든다는 한가인ㅋㅋㅋㅋ 아니 그동안 어떻게 참고 살았대요? (그만큼 은은한 광기가 있다는 뜻)’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한가인은 최근 MBTI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다며 스스로 자신의 MBTI가 ESTJ라고 밝혔다. 이에 재재는 남편 연정훈의 MBTI를 묻자 한가인은 “궁금해서 신랑이랑 해봤는데 최악의 궁합이라더라. 빨간불이 떴다”면서 “우리 신랑은 ENFJ다. 나랑 안 맞는다”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요즘 사람이 되려면 MBTI 해야 된다’고 했더니 남편이 ‘이게 뭐야?’, ‘이거 왜 해야 되는 건데?’라고 계속 물어봐서 그냥 하라고 했더니 ENFJ가 나왔다. 그래서 역시 안 맞는다고 생각했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재재는 “ESTJ랑 ENFJ랑 궁합이 안 맞냐”고 앞에 있던 제작진에게 물었다. 이에 자신이 ENFJ라는 제작진 한 명이 “ESTJ가 무섭다”고 답했다. 그러자 한가인 역시 “우리 남편은 제가 제일 무섭다더라. 제가 ‘나 왜 무서워?’라고 하면 너무 대하기 힘든 사람이라고 하더라”라고 맞장구를 쳤다. 이어 “저는 확실하고 계획적인데, 우리 신랑은 누워있거나 자고 있다”고 말하며 답답함을 토로했다.

한가인은 과거 방송에서 연정훈을 ‘마마묘’, ‘얄라숑’ 등의 애칭으로 불렀던 것에 대해선 “그거 이제 다 없어졌다. 남편은 저를 ‘미미’라고 부르고, 저는 남편을 ‘아빠’라고 부른다”고 전했다.

이어 “옛날에는 일주일에 한 번씩 까라까라, 삐리삐리 등으로 애칭을 바꿨다. 빵상 아줌마처럼 진짜로 그랬는데, 우리 남편은 내가 뭐라고 불러도 다 알아들었다. 그래서 끼리끼리, 꺄라꺄라 다 했다”고 설명해 포복절도케 했다.

한편 한가인은 내달 3일 첫 방송되는 SBS 신규 예능 ‘써클 하우스’의 진행을 맡았다.

한윤종 기자 hyj0709@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