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박지성-손흥민이 직접 펼친 '손박대전'..."나 넘었잖아"vs"아직 아니에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김대식 기자 = 박지성과 손흥민이 직접 손박대전을 펼쳤다.

토트넘은 27일(한국시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손흥민, 박지성, 황희찬이 화상으로 만난 영상을 공유했다.

손박대전은 국내 팬들 사이에서 매번 핫한 주제다. 손흥민이 토트넘 레전드 반열에 오를 때부터 시작된 논쟁이지만 아직까지도 손흥민과 박지성 중 누가 더 축구선수로서 위대한 선수였는지는 결론이 나지 않고 있다.

흥미로운 건 손흥민과 박지성도 손박대전의 결론을 찾지 못했다는 것이다. 박지성이 "흥민이가 어렸을 때 '나, 뛰어넘겠다'고 그랬다"고 고백하자 손흥민은 웃으면서 "아직 못 뛰어넘었잖아요"라고 답했다.

박지성도 물러서지 않고 "뛰어넘었잖아"라고 말했지만 손흥민은 "아직도 뛰어넘으려고 노력하고 있잖아요"라고 반박했다. 하지만 박지성은 "아니야. 흥민이가 (나) 뛰어넘었지"라고 주장했다.

박지성은 대한민국 국가대표팀과 소속팀을 오가는 후배들이 가지는 부담감을 걱정하기도 했다. 이에 황희찬은 "책임감이 커졌지만 대표팀에서는 부담감보다는 다같이 좋은 경기력으로 이기자는 마음이 크다. 팀에서는 초반에는 골도 넣고 좋았지만 골이 없다보니 조금 부정적인 시선도 있더라. 신경이 안 쓰인다는 건 거짓말일 것이다. 처음에 왔을 때처럼 잘할 수 있는 부분에 집중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박지성은 "난 처음에 왔을 때 데뷔골을 후반기에 넣었다. 이미 잘하고 있으니까 희찬이가 잘하는 걸 보여주면 골은 따라온다"며 격려해줬다.

손흥민은 "부담감을 안 받는 건 거짓말이다. 부담감을 받는 건 그만큼 특별한 위치에 있다는 거다. 어릴 때부터 꿈꾸는 걸 이루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내 플레이에 집중하고 (토트넘) 동료들을 돕는다. 대표팀에는 나만 신경쓰는 것이 아니라 대표팀 친구들이 어떻게 하면 더 잘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고민하게 되더라. 그 부담감을 동료나 친구들한테 이야기하면서 털어낸다"고 전했다.

박지성은 고생하는 손흥민이 안쓰러운지 "아무래도 한국에서 동료들한테 받는 기운이 있다. 해외에서 외국인 팀에서 뛰는 건 다르다"면서 공감해줬다. 한편으로는 "흥민이, 얼마 안 남았다"며 놀리면서도 "오래오래 선수 생활해야지"라며 응원 메시지도 보냈다.

사진=토트넘 유튜브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