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박항서의 베트남

박항서호 베트남, 호주에 져 카타르행 불발…일본, 중국에 완승(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베트남, 호주에 0-4 패…최종예선 7경기 전패 이어가

일본, 중국 2-0 꺾고 B조 2위 수성…이토 3경기 연속골

연합뉴스

선제 결승골 넣은 호주 매클래런
[AFP=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안홍석 기자 =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 대표팀이 호주 원정에서 완패해 2022 카타르 월드컵 본선 진출이 불가능해졌다.

베트남은 27일 호주 멜버른의 렉탱귤러 스타디움에서 열린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B조 7차전 원정 경기에서 호주에 0-4로 졌다.

지금까지 치른 최종예선 경기에서 모두 진 베트남은 조 최하위(승점 0)에 머물렀다.

베트남은 플레이오프를 거쳐 본선 진출을 기대할 수 있는 3위(승점 14) 호주와 승점 차가 15로 벌어져 남은 3경기에서 전승을 거둬도 3위 이상의 성적을 낼 수는 없게 됐다.

베트남은 박 감독의 지휘 아래 사상 처음으로 월드컵 최종예선에 올랐다.

연합뉴스

베트남 축구팬들
[AFP=연합뉴스]



호주는 킥오프하고서 약 20초 만에 톰 로기치가 제이미 매클래런의 패스를 받아 골지역 정면에서 슈팅해 베트남 골망을 출렁였다.

그러나 비디오판독(VAR) 결과 오프사이드 판정이 내려져 득점이 취소됐다.

호주는 전반전 일방적으로 베트남 진영을 몰아쳤다.

결국 전반 30분 만에 매클래런이 호주의 선제골을 만들었다.

전반 47분에는 역습 상황에서 침투패스를 받은 로기치가 골지역 정면에서 논스톱 슈팅을 날려 추가골을 뽑아냈다.

호주의 득점 행진은 후반에도 이어졌다.

후반 27분 크레이그 굿윈이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에서 칩슛으로 팀의 세 번째 득점을 올렸다.

4분 뒤에는 라일리 맥그리가 중거리슛으로 호주의 4-0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연합뉴스

일본과 중국의 경기 장면
[AP=연합뉴스]


일본은 홈에서 중국을 2-으로 격파하고 본선 직행 마지노선인 조 2위(승점 15)를 유지했다.

5위(승점 5)에 머문 중국은 일본과 격차가 승점 10으로 벌어져 본선 직행이 불가능해졌다.

일본은 슈팅에서 16-2, 유효슈팅에서 6-0, 공 점유율에서 63%-37%로 앞서는 등 경기 내내 중국을 압도했다.

일본은 전반 13분 오사코 유야의 페널티킥으로 앞서나갔다.

후반 16분에는 왼쪽에서 나카야마 유타가 올린 크로스를 골지역 정면에서 이토 준야가 헤더로 마무리해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이토는 3경기 연속골을 기록했다. 그는 일본이 모두 1-0으로 신승을 거둔 베트남과 5차전, 오만과 6차전에서 잇따라 결승골을 책임진 바 있다.

ah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