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넥슨, ‘PC 104대’ 업계 최대 규모 게임 전용 테스트 공간 조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넥슨은 게임 테스트를 위한 전용 공간을 사옥 근처에 조성했다고 밝혔다. /넥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넥슨은 27일 업계 최대 규모 게임 테스트 전용 공간을 경기 성남시 판교 사옥 인근에 조성했다고 밝혔다.

넥슨에 따르면 해당 공간은 총 104대의 최신 PC와 다목적 음향, 영상 시설을 구비했다. 특히 PC방 콘셉트의 메인 테스트룸은 게임 몰입에 최적화된 환경으로 만들어졌다. 두 곳의 별도 공간으로 조성된 옵저버룸은 특수 디스플레이를 통한 실시간 중계로 모든 참가자의 게임 플레이 화면과 표정, 조작 등 다양한 정보 확인과 수집이 가능하다. 회사 측은 “보다 원활하고 정밀한 테스트 진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소규모 그룹 참여를 목적으로 한 유저 테스트룸, 참여자의 추가 의견을 수집할 수 있는 그룹 인터뷰룸 등의 공간과 여러 편의 시설을 갖췄다.

조선비즈

넥슨은 게임 테스트를 위한 전용 공간을 사옥 근처에 조성했다고 밝혔다. /넥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정헌 넥슨 대표는 “다양한 규모의 테스트 진행과 정밀한 유저 피드백 취합이 가능한 전용 공간이 마련돼 신작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이라며 “넥슨은 앞으로도 양질의 프로젝트 개발 및 이용자 만족도 강화를 위한 연구개발(R&D) 투자를 확대해 갈 계획이다”라고 했다.

박진우 기자(nicholas@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