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취업과 일자리

LIG넥스원, 올해 상반기 150여명 수시 채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수시 채용 규모론 회사 창립 이래 최대 규모

다음달 9일까지 채용 홈페이지 통해 지원 가능

“미래성장 동력 사업 이끌 핵심인재 육성 계획”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LIG넥스원이 2022년 상반기 신입·경력사원과 채용연계형 인턴 등 150여명 이상을 수시 채용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250여명 공채에 이어 150여명을 추가로 채용하면서 수시 채용 기준으론 회사 창립 이래 최대 규모다.

LIG넥스원(079550) 상반기 수시 채용은 다음 달 9일까지 LIG넥스원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전형 이후엔 온라인 인공지능(AI)역량검사, 분야별 실무진 면접, 리더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이번 채용에선 유도무기, 탐색기, 해외사업, 수중, 지휘통제·통신, 전자전, 항공드론, 위성 등 사업 분야에서 하드웨어(HW)·소프트웨어(SW)·기계·종합전력지원(IPS) 업무 담당자를 선발한다.

또 국내·해외사업, 재무 분야엔 ‘채용연계형 인턴’을 채용할 예정이다. 채용연계형 인턴은 일정 기간 지원자가 해당 직무를 직접 체험하면서 충분한 시간 동안 자신의 역량을 어필하고 회사에 대해 깊이 이해할 기회를 얻을 수 있는 특징이 있다.

LIG넥스원은 이번 채용을 통해 빠르게 첨단화·고도화되고 있는 방위산업 전 분야에 걸쳐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는 동시에 미래 신성장 동력 사업을 이끌어갈 핵심인재를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LIG넥스원은 정밀 유도무기, 감시정찰, 지휘통제·통신 등 육·해·공 전 분야에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주목받는 무기체계를 개발·양산해온 종합방위산업체다. 최근엔 4차 산업혁명 기술에 기반을 둔 위성·드론·무인화 분야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아울러 LIG넥스원은 전체 임직원 중 절반 이상이 연구원으로 업계 최대·최고 수준의 연구·개발(R&D) 특화 기업이기도 하다. 사내 어린이집 운영, 유연 근무제, 가족 초청행사, 복장자율화, 리프레시 휴가지원 등 가족친화경영·좋은 기업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도 운영 중이다.

전인석 LIG넥스원 인사지원 실장은 “LIG넥스원은 지난해 일하기 좋은 방위산업체로 선정된 국내 대표 방산 R&D 기업으로 첨단 무기 개발을 위한 우수 R&D 인력 확보·육성에 앞장서고 있다”며 “올해 상반기 수시채용에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혁신 기술을 선도할 핵심인재를 집중 양성하겠다는 계획이 있는 만큼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며 발전해나갈 인재들의 지원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LIG넥스원의 판교 하우스 (사진=LIG넥스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