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의대생 이미지메이킹 논란' 박지현, 졸업증명서 공개로 일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지선 기자]
머니투데이

사진제공=채널A '하트시그널' (이하 '하시3')


유튜버 프리지아(본명 송지아)가 명품 가품 착용 논란으로 활동 중단을 선언한 가운데, 송지아와 같은 소속사에 몸을 담고 있는 유튜버 박지현이 대학 졸업 증명서, 성적표, 국내 의학전문대학원 지원서 등을 공개하며 '의대생 이미지메이킹' 의혹에 해명했다.

지난 26일 한 매체는 박지현의 대학 졸업 증명서, 성적표, 국내 의학전문대학원 지원서 등을 입수해 공개했다.

박지현 측이 공개한 일본 와세다대학교 국제교양학부의 재학증명서와 성적표에 따르면, 2016년 4월 1일 해당 대학에 입학한 박지현은 124학점을 이수한 뒤 졸업 자격을 얻어 2020년 9월 15일 졸업했다.

이에 따라 채널A 예능 프로그램 '하트시그널3'(이하 '하시3') 출연 당시 박지현이 "일본 와세다대 4학년 재학 중"이라고 소개한 발언은 사실이었음이 드러났다.

이후 박지현은 지난해 10월 발간한 국제 학술지(SCI) <Molecular & Cellular Toxicology>에 <신경독성 테스트에서 MEA와 함께 신경 3D 유기체의 사용: 전통적인 체외 세포 배양 및 체내 방법과 비교> 제하의 논문을 게재하는 등 생명공학 관련한 연구활동에 매진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박지현 측은 해당 논문 일부도 대학 졸업 증명서, 성적표, 국내 의학전문대학원 지원서와 함께 공개했다.

한편, 박지현은 2019년 첫 지원에 이어 지난해 건국대 의학전문대학원에 지원했으나 최종 합격하진 못한 것으로 밝혀졌다.

머니투데이

사진=유튜브 채널 'day 지현' 댓글 일부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박지현이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게재한 영상에는 의대생 이미지메이킹 관련 의혹을 두고 학력을 해명해달라는 네티즌들의 요구가 빗발쳤다.

네티즌들은 "와세다 졸업했다는거 인증해주세요. 친구가 같은 학번 같은 학부인데 본 적 없다고 해요", "단순 의과대학 실험실 안에서 근무 중인 교환학생인지, 실제 의전원을 정식으로 준비한 학생이 맞는지 학력 해명해주세요", "하트시그널3에 나올 때 의대생으로 이미지메이킹한 것 같다"등의 반응을 적었다.

특히 박지현은 해당 댓글들을 일부 삭제하다 실수로 '좋아요'를 누른 정황도 포착돼 논란을 가중시켰다.

네티즌들은 박지현이 유튜브 채널 개설 이후 송지아가 사는 서울 성수동 트리마제로 이사한 점과 두 사람 모두 향후 목표가 '본인 브랜드 론칭'이라고 밝혔던 점 등을 이유로 박지현을 향해 관련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당시 네티즌들은 "박지현도 공식 영상에서 가품을 사용한 것 아니냐", "트리마제로 이사한 게 과연 우연의 일치일까", "둘 다 하필 목표도 '본인 브랜드 론칭'이네", "매번 매고 나오시는 셀XX 가방 가품이라는 말 나오던데 사실인가요"등의 댓글을 달았다.

한편, 박지현은 지난 7일 배우 강예원이 대표로 있는 소속사 효원 C&C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김지선 기자 wc_1004@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