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폭행·협박 혐의' 정창욱, 檢 송치 후 사과 "제멋대로 살아 죄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촬영 스태프 2명이 고소→논란 일주일 만에 사과

더팩트

셰프 정창욱이 자신의 유튜브 촬영 스태프 2명을 폭행하고 위협한 혐의로 검찰에 넘겨진 가운데, 뒤늦게 사과문을 올렸다. / JTBC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셰프 정창욱이 촬영 스태프를 때리고 흉기로 위협해 특수폭행 및 특수협박 혐의로 고소당한 가운데, 이를 인정하고 사과했다.

정창욱은 26일 유튜브 채널 '정창욱의 오늘의 요리' 커뮤니티 게시판에 "2021년 8월에 있었던 사건은 명백한 저의 잘못"이라며 사과문을 게재했다.

앞서 지난 21일 정창욱이 특수폭행, 특수협박, 특수중감금, 특수중감금치상 등 혐의로 피소됐다는 사실이 전해졌다. 경찰에 따르면 정창욱은 지난해 8월 개인방송 촬영을 위해 간 미국 하와이에서 촬영 스태프 2명을 폭행하고 협박한 혐의를 받는다. 당시 그는 술자리 도중 피해자들을 때리고 식칼 등 흉기를 이용해 위협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건을 수사한 서울 종로경찰서는 지난 25일 정창욱을 검찰에 넘겼다.

이에 정창욱은 "현재 경찰 조사가 진행 중이며 사법기관의 판단에 성실히 따르고 임하겠다"며 "사건 당사자 두 분의 피해 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최선의 방법을 찾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다만 정창욱은 경찰 조사에서 일부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창욱은 "당시 두 분이 겪었을 공포와 참담함은 가늠할 수 없다. 정말 죄송하다"며 "사건 이후에도 당사자들에게 간단한 미안함의 표시밖에 하지 못했고 뒤처리도 전무했다. 엄청난 일을 벌여 놓고도 '다 이해해 주겠지. 이 정도면 되겠지'라는 위험한 생각을 했다"고 털어놨다.

그는 "욕지거리를 내뱉고 폭력적으로 행동하면서, 당연한 듯 살아온 것이 한심하다"며 자신의 과오를 돌이켰다.

또한 뒤늦게 사과문을 게재한 것과 관련해 "막상 이런 일이 생기자 숨기 바빴다"고 말했다. 정창욱은 "매체에서 보였던 저의 모습은 만들어진, 가공의 나였다. 나는 겁쟁이였다. 평생을 제멋대로 살았다"며 "당사자들에 대한 사과와 사건에 대한 입장이 늦어져서 죄송하다"고 재차 고개를 숙였다.

정창욱은 JTBC '냉장고를 부탁해', MBC '라디오스타' 등에 출연하며 대중에 얼굴을 알린 바 있다.

<다음은 정창욱이 유튜브 채널에 남긴 글 전문>

정창욱입니다.

2021년 8월에 있었던 사건은 명백한 저의 잘못입니다.당사자 윤상운, 신영호 두 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당시 두 분이 겪었을 공포와 참담함은 가늠할 수 없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사건 이후에도 당사자들에게 간단한 미안함의 표시밖에 하지 못했고 뒤처리도 전무했습니다.엄청난 일을 벌여 놓고도 다 이해해 주겠지, 이 정도면 되겠지라는 위험한 생각을 했습니다.욕지거리를 내뱉고 폭력적으로 행동하면서, 당연한 듯 살아온 것이 한심합니다. 죄송합니다.

막상 이런 일이 생기자 숨기 바빴습니다. 이 글을 쓰기까지에도 며칠이 걸렸습니다.매체에서 보여졌던 저의 모습은 만들어진, 가공의 저였습니다. 저는 겁쟁이였습니다.평생을 제멋대로 살았습니다. 당사자들에 대한 사과와 사건에 대한 입장이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사건 당사자 두 분의 피해 회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최선의 방법을 찾도록 하겠습니다.현재 경찰 조사가 진행 중이며 사법기관의 판단에 성실히 따르고 임하겠습니다.

마음고생이 컸을 윤상운 PD는 물론 이 채널, 윤PD와 함께 만들어왔던 영상을 시청해 주신 분들께도 죄송하다는 말씀 올립니다. 그의 노력이 깃든 이 채널을 마치 저 혼자만의 것인 것 마냥 남용하고 훼손했습니다. 다시 한번 윤상운 PD와 채널을 아껴주셨던 분들께 깊은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